사진= 영화 '퍼펙트맨' 언론시사 후 간담회에서 ‘배우 조진웅’

[무비톡 김상민 기자] 16일 서울시 중구 메가박스 동대문에서 진행된 영화 '퍼펙트맨' 언론배급시사회에서 배우 설경구 조진웅의 첫번째 만남으로 기대를 모으는 작품 '퍼펙트맨'이 베일을 벗었다. 행사에는 주연 배우 조진웅, 설경구와 연출자 용수 감독이 참석했다.

영화 '퍼펙트맨'은 까칠한 로펌 대표 '장수'(설경구)와 철없는 꼴통 건달 '영기'(조진웅)가 사망보험금을 걸고 벌이는 인생 반전 코미디 영화다. 조진웅은 '퍼펙트맨'으로 처음 호흡을 맞추게 된 설경구에 대해 "롤모델이었다"며 팬심을 드러냈다.

조진웅이 '퍼펙트맨'에서 연기하는 영기는 인생 역전을 꿈꾸며 조직 보스의 돈을 빼돌려 주식에 투자했다 몽땅 날린 건달이다. 시키는 대로 하면 사망보험금을 모두 주겠다는 말에 로펌 대표 장수와 함께하게 된다. 조진웅이 맡은 '퍼펙트한 인생 반전'을 꿈꾸는 꼴통 건달 '영기'는 오로지 폼에 죽고 폼에 사는 철없는 캐릭터다.

조진웅은 자신이 맡은 '영기'에 대해 "일방통행하는 캐릭터다. 좋으면 좋고, 싫으면 싫다. 저는 그러게 못 사는데, '영기'는 그렇지 않더라. '영기'를 빙자해서 하고 싶은 행동을 한 적이 있다. 되게 시원하더라. 영기처럼 살 수가 없으니까"라고 캐릭터를 설명했다.

캐릭터의 특성상 조진웅은 극중 웃음 포인트의 8할 이상을 담당했다. 그는 '하이텐션'을 유지하기 위해 남다른 노력을 했다고 고백했다. 조진웅은 "제가 원래 흥이 많은 사람도 아니고, 잘 놀지도 못한다. 잘 웃기지도 못한다. 브루노 마스 '업 타운 펑크'처럼 계속 흥을 유지하려고 노력했다.

촬영장에 들어오면서 흥을 돋우는 노래를 틀곤 했다"라고 말했다. 극중 가장 웃긴 장면으로 꼽히는 영화 '영웅본색'의 '당년정' 노래가 나오는 신은 조진웅의 애드립이 주효했다. "그 장면은 애드립이었다. 시나리오가 정직했다. 경구 선배님께서는 고정돼 있으니 얼마나 불편하셨을까 싶다.

경구 선배님이 동공 연기로 모든 걸 끝냈다면, 저는 용수 감독이 깔아준 판에서 신명나게 놀아봤던 것 같다. 이렇게까지 해도 되나 싶을 정도로 했다. 뭐가 애드립이고 뭐가 대사였는지 지금 분간이 안 간다"고 말했다.

영화 '퍼펙트맨'은 한 탕을 꿈꾸다 조직 보스의 돈 7억을 날린 건달 영기(조진웅), 남의 도움없이는 몸도 가눌 수 없는 시한부 로펌대표 장수(설경구)가 사망보험금을 타내기 위해 의기투합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으로 오는 10월 2일 개봉한다. 

 

저작권자 © 무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