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틸 컷= 솜뭉치 영웅 '체크 히어로'

[무비톡 박준영 기자] 영화 ‘체크 히어로’는 불량 학생들에게 치이고 짝사랑 소녀에겐 말 한마디 못하는 소심한 소년 알렉스는 생일 선물로 체크무늬 인형을 받게 된다. 그 인형의 이름은 바로 체크 히어로다. 체크 히어로는 자신의 비밀임무를 도와주면 알렉스를 학교 최고의 ‘인싸’로 만들어주겠다는 제안을 한다는 내용으로 덴마크 박스오피스를 강타한 덴마크 국민 애니메이션이다.

국내 개봉 소식과 함께 공개된 티저 포스터에는 ‘체크 히어로’라는 올해 가장 폭신한 영웅의 탄생을 예고한다. 캐시미어 100%, 체크무늬 목도리에 솜을 채워 만든 귀여운 봉제 인형의 모습을 하고 있지만 “나 그렇게 말랑하지 않아!”라고 외치는 대사에서 까칠하고 도도한 반전 매력을 확인할 수 있다.

수많은 영웅들이 있었지만 ‘체크 히어로’는 평범한 10대 소년 알렉스의 고민을 도와주는 동시에 정의로운 비밀임무까지 수행하며 친근한 공감과 웃음을 선사할 예정이다.

또한 학교 최고의 인싸로 거듭나기 위한 체크 히어로와 알렉스의 좌충우돌 콤비 플레이는 ‘토이 스토리’, ‘드래곤 길들이기’시리즈를 잇는 빛나는 우정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체크 히어로’는 베스트셀러를 원작으로, 역대 덴마크 애니메이션 최고 오프닝 스코어, 역대 덴마크 애니메이션 최고 흥행 기록 등 덴마크 국민 애니메이션으로 꼽히는 작품이다.

탄탄한 작품성을 바탕으로 덴마크의 아카데미시상식이라 불리는 2019 로버트페스티벌에서 3관왕을 차지했으며, 2019 안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 오는 10월 개최될 부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 등에 초청돼 전 세계 관객들과 만나고 있다. 솜뭉치 액션 어드벤쳐의 세계로 초대할 ‘체크 히어로’는 10월 개봉 예정이다.

포스터= 캐시미어 100% 가장 폭신한 영웅 '체크 히어로'

 

저작권자 © 무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