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장사리: 잊혀진 영웅들’ 언론시사 후 기자간담회에서 ‘배우 곽시양’

[무비톡 김상민 기자] 영화 ‘장사리: 잊혀진 영웅들’(감독 곽경택·제작 태원엔터테인먼트)의 언론 시사회가 18일 오후 2시 서울 용산구 CGV용산아이파크몰에서 열렸다. 이날 언론 시사회 이후 진행된 기자간담회에는 배우 김명민, 김성철, 김인권, 곽시양, 장지건, 이재욱, 이호정을 비롯해 곽경택 감독, 김태훈 감독이 참석했다.

'장사리: 잊혀진 영웅들'에서 유격대의 브레인 박찬년 중위를 연기한 곽시양은 이날 "박찬년은 FM이면서, 우직한 캐릭터다. 유격대에서 브레인 역할을 맡고 있고, 큰형같은 느낌으로 학도병들을 챙긴다"고 캐릭터를 소개했다.

"전쟁영화라고 해서 특별히 무언가를 준비하지는 않았다"고 전한 곽시양은 "군대에 있을 때 특급전사도 많이 했고, 사격도 잘했다"고 언급했다. 이어 "(제)자랑인가요?"라고 웃어보였다. 또 "장사 해변에서 촬영을 하다 보니 '이게 실제였다면 굉장히 쉽지 않았겠구나' 싶더라. 

‘제 나이가 지금 30대 초반인데 실제 17살의 학도병들은 얼마나 무서웠을까 싶었다. 중대장으로 학도병들을 끌고 가야 했기 때문에, 감정에 치우치지 않으려고 노력했다"고 설명을 이었다.

장사리: 잊혀진 영웅들’은 평균 나이 17세, 훈련기간 단 2주, 역사에 숨겨진 772명 학도병들이 인천상륙작전을 성공시키기 위해 투입되었던 장사상륙작전을 그린 영화다. 김명민, 김인권, 곽시양은 리더십을 갖춘 이명준 대위, 전투에 앞장서는 류태석 일등 상사, 유격대 브레인 박찬년 중위로 분했다.

충무로 기대주 최민호, 김성철, 장지건, 이재욱, 이호정은 학도병 최성필, 기하륜, 국만득, 이개태, 문종녀 역을 소화해 개성과 매력으로 관객을 매료시킨다. 뿐만 아니라 배우 조지 이즈와 메간 폭스는 미군 대령 스티븐, 진실을 알리기 위해 힘쓰는 종군기자 매기 역을 맡아 극의 무대감을 더할 예정이다. 9월 25일 개봉.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무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