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장사리: 잊혀진 영웅들’ 언론시사 후 기자간담회에서 ‘배우 이호정’

[무비톡 김상민 기자] 영화 ‘장사리: 잊혀진 영웅들’(감독 곽경택·제작 태원엔터테인먼트)의 언론 시사회가 18일 오후 2시 서울 용산구 CGV용산아이파크몰에서 열렸다.

이날 언론 시사회 이후 진행된 기자간담회에는 배우 김명민, 김성철, 김인권, 곽시양, 장지건, 이재욱, 이호정을 비롯해 곽경택 감독, 김태훈 감독이 참석했다.

이호정은 “촬영 당시 삭발을 한 상태여서 내가 봐도 남자 같았다”며 “홍일점이긴 했는데 장지건 오빠가 극 중 날 챙겨주는 부분이 많아서 내가 많이 의지했다. 하나 같이 친하게 지냈다”고 했다. 이어 “내가 머리가 짧다 보니까 장지건 오빠가 날 남자로 착각해서 실수를 할 뻔 했다”고 말했다.

이호정은 극 중 오빠를 대신해서 입대를 한 문종녀 역할을 맡았다. 그는 “장사상륙작전을 자료를 많이 찾아보려고 했다. 하지만 자료가 그리 많지 않았다”며 “그래서 영화를 찍으면서 우리 나라 역사를 알아야겠다는 생각을 했다”고 말했다.

이어 “촬영 중간에 참전 용사 한 분이 오신 적이 있다. 촬영 중이다 보니까 다들 정신이 없었지만 그 분을 뵌 순간 가슴이 뭉클하고 뜨거워졌다”며 “어린 나이에 바다에서 전쟁을 하신 분이 눈앞에 있으니까 감사하면서 촬영을 했다”고 밝혔다.

‘장사리: 잊혀진 영웅들’은 평균 나이 17세, 훈련기간 단 2주, 역사에 숨겨진 772명 학도병들이 인천상륙작전을 성공시키기 위해 투입되었던 장사상륙작전을 그린 영화다. 김명민, 김인권, 곽시양은 리더십을 갖춘 이명준 대위, 전투에 앞장서는 류태석 일등 상사, 유격대 브레인 박찬년 중위로 분했다.

충무로 기대주 최민호, 김성철, 장지건, 이재욱, 이호정은 학도병 최성필, 기하륜, 국만득, 이개태, 문종녀 역을 소화해 개성과 매력으로 관객을 매료시킨다.

뿐만 아니라 배우 조지 이즈와 메간 폭스는 미군 대령 스티븐, 진실을 알리기 위해 힘쓰는 종군기자 매기 역을 맡아 극의 무대감을 더할 예정이다. 영화 ‘장사리: 잊혀진 영웅들’은 오는 25일 개봉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무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