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영화‘마왕의 딸 이리샤’ 언론 시사 후 기자간담회에서 ‘배우 천우희’

[무비톡 김상민 기자] 19일 오후 서울시 광진구 롯데시네마 건대입구에서 영화 ‘마왕의 딸 이리샤(감독 장형윤)’ 언론시사회가 개최돼 장형윤 감독, 배우 천우희, 심희섭이 참석했다.

‘마왕의 딸 이리샤’는 마법으로 기억을 잃은 채 평범한 고등학생으로 살아가던 공주 이리샤(천우희)가 친구의 빼앗긴 영혼을 되찾기 위해 요정 세계로 떠나며 펼쳐지는 신비로운 시공 초월 어드벤처이다.

영화 ‘한공주’ ‘해어화’ ‘곡성’ 등으로 연기력을 인정받은 천우희가 가수를 꿈꾸는 평범한 학생이지만 비밀을 간직하고 있는 이리샤 역을 맡았다.

배우 천우희가 그의 “목소리”를 언급했다. 영화 '메기'에서 목소리 연기부터 애니메이션 더빙까지 올해 유난히 목소리 연기에 많이 도전한 천우희는 이에 대해 "올해 유난히 내레이션도 많이 했다. 지금 방송중인 드라마 '멜로가 체질'에서도 내레이션이 많이 한다.

예전부터 제 목소리가 독특하다는 분들도 계시고 좋다는 분들도 계셨는데 스스로는 부끄러움이 있었다. 발성이 크지 않았기 때문이다"며 "하지만 '이리샤'나 '메기', '멜로가 체질'에는 잘 어울렸던 것 같다.

앞으로 목소리로 참여할 수 있는 작품에 도전하고 싶은 마음이 있다"고 말했다. 기자 간담회 말미 천우희는"드디어 조카에게 보여줄 작품이 있어 뿌듯하다. 주변에서 자녀분들과 많이 봐주셨으면 좋겠다"고 당부했다.

배우 천우희가 영화 ‘마왕의 딸 이리샤(감독 장형윤)’ OST를 불러 화제다. 특히 천우희는 밴드 굿나잇스탠드가 참여한 OST ‘아이 라이크 유(I LIKE YOU)’와 ‘잘자요 굿나잇’을 부르기도.

앞서 그는 “노래 연습을 꽤 많이 했다”며, “목소리 더빙 연기하듯이 노래에서도 꾸미지 않고 담백하게 불렀다”고 했다. 이날 천우희는 “‘해어화’에서도 ‘한공주’에서도 노래를 했다.

노래와 연이 많다”며, “노래만 다른 분의 목소리면 어색할 거 같아 최선을 다해 노래했다”고 밝혔다. 한편, 영화 ‘마왕의 딸 이리샤’는 26일 개봉 예정이다.

 

저작권자 © 무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