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비톡 김상민 기자] 기타리스트 김지희가 23일 CGV 용산아이파크에서 진행된 영화 <나의 노래는 멀리멀리> 언론시사회 직후 이뤄진 기자간담회에 참석해 기자들의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기타리스트 김지희는 “영화에 내가 나오는 것을 보니 행복했다”며 개봉 감회를 잔잔한 미소와 함께 전했다.

한편, 영화 제목 작명에 대한 질문에 현진식 감독은 “처음 프로젝트가 시작될 때는 ‘리틀걸 블루’로 시작했다. 재즈 가수 ‘니나 시몬’의 유명한 곡 중 하나인데, 불행한 삶을 살아가는 소녀를 따뜻하게 감싸주고 달래주는 노랫말을 담고 있다.

그래서 프로젝트 초반에 김지희 씨를 바라보는 제 심정이 담긴 제목이라고 생각되어 선택했다. 2년 동안 한 가족처럼 집에서 같이 식사하면서 지내면서, 나의 장애에 대한 인식이 상당히 진부했다는 것을 깨달았고, 장애를 동정의 시선에 바라보고 있었던 ‘리틀 걸 블루’라는 제목이 영화와 맞지 않다고 판단했다.

사진= 영화 ‘나의 노래는 멀리멀리’ 시사회 후 기자간담회에서 ‘배우 김지희’

김지희 씨의 주체적인 시점을 담을 수 있는 제목을 고민하던 중 김광석의 ‘나의 노래’가 떠올랐다. ‘나의 마음을 담은 나의 노래를 바다 넘어 멀리멀리 날려보내자’는 의미로 이 제목을 선택했다”며 영화의 연출 의도를 전했다.

영화 '나의 노래는 멀리멀리'는 지적장애를 가진 핑거스타일 기타리스트 김지희 씨의 음악을 통한 성장과 소통을 담은 다큐멘터리로, 김지희가 지난 7월에 발표한 첫 싱글 데뷔곡이자 영화의 주요 OST 곡인 '엄마의 뒷모습'이 만들어지고 초연되는 과정을 그린 작품이다. 10월 3일 개봉예정.

 

저작권자 © 무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