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판소리 복서' 언론·배급 시사 후 기자간담회에서 ‘배우 엄태구’

[무비톡 김상민 기자] 30일 오후 서울 용산구 이촌동 CGV 용산아이파크몰에서 코미디 영화 '판소리 복서'(정혁기 감독, 폴룩스 바른손 제작) 언론·배급 시사회가 열렸다. 이날 시사회에는 한때는 복싱 챔피언이었지만 지금은 체육관의 허드렛일을 도맡아 살아가는 병구 역의 엄태구,

발랄한 에너지로 병구의 든든한 지원군이 돼 세계 최초 유일무이한 판소리 복싱을 함께 이뤄가는 신입 관원 민지 역의 이혜리, 투덜대면서도 병구를 위하는 박관장 역의 김희원, 그리고 정혁기 감독이 참석했다.

배우 엄태구가 "복싱 기본기부터 판소리 장단까지 모두 배웠다"고 말했다. 엄태구는 “복싱 기본기를 배우기 위해 코치님과 두세 달, 하루 5시간 기본기를 연구했고 장단은 따로 계속 들었다.

복싱 기본기를 배운 뒤 장단에 맞춰 이 동작, 저 동작을 해보면서 주변 사람들에게 뭐가 더 괜찮은지 물어보는 등 과정을 거쳐 완성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독립영화, 단편영화에서 어리숙한 역할을 해본 적 있었지만 병구는 새로운 캐릭터라서 감독님과 많은 대화를 나누며 만들어갔다”고 밝혔다.

극 중 병구의 꿈을 응원해주는 민지 역을 맡은 이혜리와는 아기자기한 멜로 연기도 선보인다. 엄태구는 “멜로는 혜리 씨 연기하는 걸 보면서 최선을 다했다”며 쑥스러워했다.

'판소리 복서'는 과거의 실수로 체육관에서 허드렛일을 하며 살아가던 전직 프로 복서가 자신을 믿어주는 든든한 지원군을 만나 잊고 있었던 미완의 꿈 '판소리 복싱'을 완성하기 위해 생애 가장 무모한 도전을 시작하는 이야기를 담은 작품이다. 정혁기 감독의 첫 상업 영화 데뷔작으로 10월 9일 개봉한다.

 

저작권자 © 무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