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틸 컷= 정직한 후보?

[무비톡 홍장성 에디터] 매 작품마다 숨길 수 없는 존재감을 발산하는 배우 라미란이 영화 ‘정직한 후보’로 돌아온다.(제작 수필름, 홍필름) 폭격 탄산코미디 ‘정직한 후보’는 거짓말이 제일 쉬운 3선 국회의원 ‘주상숙’(라미란)이 선거를 앞둔 어느 날 하루아침에 거짓말을 못하게 되면서 벌어지는 좌충우돌 코미디로 2014년 브라질 박스오피스 1위에 오른 동명의 영화를 원작으로 하는 작품이다.

[막돼먹은 영애씨]에서 현실감 돋는 밉상 상사 ‘라미란’으로 누구도 흉내 낼 수 없는 독보적인 연기를 보여준 배우 라미란은 [응답하라 1988]의 ‘쌍문동 치타여사’로 코믹 연기의 진수를 보여주며 수많은 시청자들을 웃겼고, ‘내안의 그놈’, ‘걸캅스’를 통해서는 명실상부 충무로 흥행 배우로 우뚝 서며 수많은 후배 배우들의 워너비가 되었다.

이처럼 배우로서의 확실한 색깔을 가진 라미란은 3선 국회의원 ‘주상숙’ 역을 완벽하게 소화하며 거짓말을 못하게 된 거짓말쟁이 국회의원이라는, 전에 없던 캐릭터를 탄생시킴과 동시에, 라미란의 연기 인생에서 잊혀지지 않을 인생 코미디 캐릭터를 탄생시켰다.

장유정 감독은 “사랑스러울 때 사랑스럽게, 반성할 때는 확실히 반성하는 모습을 보여줄 수 있는 다양한 층위를 지닌 배우다. ‘주상숙’ 역할을 할 수 있는 배우는 라미란 뿐이라 캐스팅하는 데 한 치의 망설임도 없었다.”는 말로 라미란을 향한 무한한 신뢰를 드러냈다.

이에 라미란은 “자의가 아닌, 타의로 거짓말을 못하게 되었을 때 오는 상황들이 새롭게 다가왔다. 최대한 코미디의 본질을 생각하고 접근하면서 극의 흐름에 몸을 맡겼다”고 말하며 ‘정직한 후보’에서 선보일 코미디 연기에 대한 기대감을 증폭시켰다. 배우 라미란의 코믹연기를 통해 사이다 같은 통쾌함을 선사할 영화 ‘정직한 후보’는 2월 개봉 예정이다.

?포스터= 정직한 후보?

 

저작권자 © 무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