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릭터 스틸 컷= 걸즈 앤 판처 최종장(GIRLS und PANZER das FINALE)

[무비톡 박준영 기자] 소녀와 전차의 만남이라는 특이한 컨셉의 애니메이션 ‘걸즈 앤 판처 최종장’이 걸크러쉬부터 사랑스러움까지 가득한 소녀들의 다채로운 모습과 볼수록 매력적인 캐릭터 스틸을 공개했다. ‘걸즈 앤 판처 최종장’은 대학 선발팀과의 시합에서 우승하며 오아라이 여고를 폐교 위기에서 구해낸 미호와 전차도 팀원들은 3학년 선배 모모의 유급 소식을 듣게 된다.

스포츠 특기생 전형으로 모모의 대학 진학을 돕기로 하고, 20년 만에 부활한 동계 대회 우승을 목표로 다시 한 번 의기투합하는 오아라이 여고 전차도 팀은 모모를 대장으로 무한궤도배 토너먼트전에 출전하지만, 첫 경기부터 강호 BC자유 고교를 만나 예상치 못한 위기에 빠지게 된다.

전차도’란 [걸즈 앤 판처] 시리즈의 세계관 속 ‘전차도’란, 여성을 중심으로 스포츠화 된 전 세계적인 전통 무예 중 하나. 여러 대의 전차로 편성된 두 팀은 전차도 연맹의 규정에 따라 대결한다. 상대방 전차를 모두 격파해야 이기는 섬멸전과 플래그를 단 전차를 먼저 격파하는 팀이 승리하는 플래그전으로 진행된다. 시합에서 실탄을 발사하지만, 전차 내부는 특수 카본으로 보호돼 안전하다.

한편, ‘걸즈 앤 판처 극장판’ 하계 대회에서 아귀 팀과 접전을 벌였던 대학 선발팀의 ‘아리스’는 보코의 오랜 팬이다. 우연히 보코 뮤지엄에서 처음 미호를 만난 이후 급속도로 가까워진 두 사람의 깜찍하고 귀여운 케미는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기에 충분하다.

‘걸즈 앤 판처 최종장’에서 오아라이 여고와 치열한 대결을 펼치는 BC자유 고교와 치하탄 고교의 주요 캐릭터들을 빼놓을 수 없다. BC자유 고교에서 중고교 직계로 이어진 에스컬레이터 파의 ‘오시다’와 고등학교부터 시험을 보고 입학한 입시 파 ‘안도’는 평소 사이가 좋지 않아 시합 중에도 갈등을 빚지만 사과와 반성도 빠르기 때문에 미워할 수 없는 캐릭터이다.

또 다른 대결 상대인 치하탄 고교의 ‘후쿠다’는 특유의 귀엽고 상큼 발랄한 매력을 뽐낸다. 오직 ‘돌격’뿐이었던 치하탄 고교의 전술에 안주하지 않고 대장 ‘니시’에게 새로운 방법을 사용해보자고 권유해 지금까지 볼 수 없었던 전술로 오아라이 여고를 긴장하게 만든다. 이색적인 스토리와 강렬한 전차도 액션에 더해 다양한 매력을 지닌 캐릭터들의 등장으로 팬들의 기대감이 나날이 커지고 있는 ‘걸즈 앤 판처 최종장’은 2020년 1월 8일 국내 개봉한다.

포스터= 걸즈 앤 판처 최종장(GIRLS und PANZER das FINALE)

 

저작권자 © 무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