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남산의 부장들> 언론시사 후 기자간담회에서 배우 이성민

[무비톡 김상민 기자] 15일 오후 서울시 용산구 CGV 용산아이파크몰에서 영화 ‘남산의 부장들(감독 우민호)’의 언론시사회가 개최되었다. '내부자들'의 우민호 감독, 배우 이병헌, 이성민, 곽도원, 이희준이 참석했다. ‘남산의 부장들’은 동명의 논픽션 베스트셀러를 원작으로 한 '남산의 부장들'은 1979년 10월 26일 서울 종로구 중앙정보부 안가에서 발생한 대통령 살해 사건을 다룬 이야기다.

작품은 대통령 암살 사건 발생 40일 전, 청와대와 중앙정보부, 육군 본부에 몸담았던 이들의 관계와 심리를 면밀히 따라가며 과열된 '충성 경쟁'의 파멸을 담담히 쫓아간다. 이성민은 18년간 독재 정치를 이어 온 최고 권력자 박통 역을 맡았다.

박정희 전 대통령과의 싱크로율이 대단하다. 이성민은 “앞서 여러 선배님께서 선보이셨던 역할이라 부담이 있었다”며, “분장 팀·미용 팀·미술 팀의 도움을 받았다. 그 당시 그분의 옷을 제작하셨던 분을 찾아가 그분 스타일대로 옷 제작도 했다”고 알렸다.

‘남산의 부장들’ 개봉일에는 마침 그가 주연을 맡은 영화 ‘미스터 주: 사라진 VIP’도 함께 개봉한다. “같은 날 ‘미스터 주’라는 영화가 개봉하는데 그 영화가 설 연휴 흥행에 가장 큰 걸림돌이 될 것 같다”는 이병헌의 유머에, 이성민은 “다행히 두 영화 장르가 서로 많이 다르다. 둘 다 잘될 것 같다”며, “기술 시사 때 안 보고 오늘 처음 봤는데 굉장히 재밌는 웰메이드 영화 한 편이 탄생한 듯하다”고 했다. ‘남산의 부장들’은 1월 22일 개봉 예정이다.

 

저작권자 © 무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