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선한 액션 앙상블의 참맛 <공수도>
신선한 액션 앙상블의 참맛 <공수도>
  • 박준영 기자
  • 승인 2020.02.18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틸 컷= 공수도
스틸 컷= 공수도

[무비톡 박준영 기자] ‘메소드’ 오승훈, ‘마녀’ 정다은, ‘가장 보통의 연애’ 손우현의 뜨거운 열혈 액션 청춘 무비 ‘공수도’가 화려한 액션과 재미로 곧 우리 곁을 찾을 예정이다.(제작 그노스, 꿀잼컴퍼니)

영화 ‘공수도’는 정의롭지만 나약하기 짝이 없는 ‘종구’와 그의 앞에 등장한 공수도 관장의 딸이자 공수도 유단자인 ‘채영’과 일진 생활에 염증을 느끼고 새로운 시작을 위해 애쓰는 ‘해성’이 합류해 공수도라는 이름 아래 함께 성장해가는 청춘 액션물이다.

2018년 들꽃영화상 신인배우상, 춘사영화제 신인남우상을 휩쓴 오승훈이 홀어머니를 모시고 사는 순수 소년 ‘종구’로, 박훈정 감독의 ‘마녀’에서 잔혹한 액션을 선보였던 정다은이 공수도 고수 ‘채영’을 연기한다. 또한 ‘가장 보통의 연애’로 스크린 데뷔전을 치룬 손우현이 ‘해성’으로 등장해 가장 신선한 액션 앙상블을 기대하게 만든다.

박찬욱 감독이 심사위원을 맡은 스마트폰 영화제에서 대상을 수상하며 주목을 받은 채여준 감독과 드라마 [도깨비], 영화 [날 보러와요] 제작팀이 힘을 합친 ‘공수도’는 2020년 가장 기대되는 청춘 액션물로, 완성도와 재미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예정이다.

개봉소식과 함께 공개된 포스터에는 먼저 청춘을 상징하는 푸른색의 청량함이 일단 눈길을 사로잡는다. 여기에 세 주인공의 파이팅 넘치는 모습과 더불어 ‘정의 없는 힘은 폭력이고 힘없는 정의는 무능이다’라는 공수도의 전설적인 신화 ‘최배달’ 선생의 명언이 더해져 영화의 강렬한 분위기를 짐작케 한다. 2020년 가장 뜨거운 열혈 액션 청춘 무비 ‘공수도’는 오는 3월 5일(목) 개봉예정이다.

포스터= 공수도
포스터= 공수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