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일 오후 서울시 광진구 자양동 롯데시네마 건대입구에서 영화 '사라진 시간'(감독 정진영) 언론시사회가 열려 정진영 감독을 비롯해 배우 조진웅, 배수빈, 정해균이 참석했다. 영화 '사라진 시간'은 의문의 화재사건을 수사하던 형사 형구(조진웅)가 자신이 믿었던 모든 것이 사라지는 충격적인 상황과 마주하면서 자신의 삶을 찾아 나서는 이야기.

실제와 환상이 뒤섞인 듯한 분절적 이야기가 다채로운 분위기로 이어지며 눈길을 모았다. 간담회에 참석했던 배우 조진웅, 배수빈, 정해균이 시나리오를 읽고 이야기를 잘 이해하지 못했다고 털어놓기도 했다. 배우 조진웅이 영화 ‘사라진 시간‘의 매력에 대해 털어놨다.

"시나리오를 보고서 도무지 무슨 내용인지 몰랐다"고 운을 뗐다. 이어 "감독님의 이야기만 믿고 한 쇼트씩 가다 보니까 가슴 속에 진하게 밀려들더라"며 "영화를 보다 보니 설명할 수 없지만 이 영화가 가지는 미묘한 매력이 있다"고 덧붙였다.

그는 "너무 집중 안 해도 되고, 흐름을 쫓아가면 된다. 자연스럽게 쳐다보면 소화가 된다"라며 "제가 한 영화 중에 처음으로 다시 보고 싶은 영화였다. 솔직히 시나리오를 볼 때는 뜬금 없이 수안보 온천을 왜 가나, 이해가 안됐는데. 영화는 다시 보고 싶다"고 전했다. 또한 조진웅은 "배우이자 감독인 정진영과 작업을 했을 때 좋은 건 소통이 잘 된다는 점이다.

내가 어디가 가려운지 잘 안다. 작품을 관통하는 메시지에 도달하는 과정을 알겠더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정진영 감독이 말을 잘 못함에도 불구하고 말로 다 하지 않아도 되는 소통이 있었다. 이 부분이 매우 유리했다"며 "소통의 방편으로 잘 가지고 있어야겠다 싶었다. 미묘한 이 영화에서 소통은 정말 중요한 것"이라고 밝혔다. 오는 18일 개봉.

 

저작권자 © 무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