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살 어린 딸을 <담보>로
9살 어린 딸을 <담보>로
  • 박준영 기자
  • 승인 2020.08.04 12: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터= 담보
포스터= 담보

1993년 인천, 거칠고 까칠한 사채업자 두석(성동일)과 종배(김희원)는 떼인 돈 받으러 갔다가 얼떨결에 9살 승이(박소이)를 담보로 맡게 된다. 영문도 모른 채 담보가 된 승이와 승이 엄마의 사정으로 아이의 입양까지 책임지게 된 두석과 종배,

하지만 부잣집으로 간 줄 알았던 승이가 엉뚱한 곳에 있다는 것을 알게 된 두 사람은 승이를 데려와 돌보게 된다. 예고 없이 찾아온 아이에게 인생을 담보 잡힌 두석과 종배. 빚 때문에 아저씨들에게 맡겨진 담보 승이. 두석, 종배, 승이 세 사람은 어느덧 서로에게 특별한 존재가 되는 JK필름의 신작 ‘담보’는 올 가을 진실한 웃음과 감동을 들고 찾아올 예정이다.

따스한 힐링 무비 ‘담보’는 JK필름이 2020년에 처음 선보이는 작품이다. JK필름은 뜨거운 부성애로 무장한 ‘국제시장’, 남북 형사의 예측불가 공조 수사를 유쾌하게 그린 ‘공조’, 휴먼 원정대의 위대한 도전을 그린 감동 실화 ‘히말라야’, 전직 복서 형과 서번트 증후군 동생의 남다른 동거를 그린 ‘그것만이 내 세상’ 등의 작품을 통해 흥미로운 설정에서 전 국민이 공감할 보편적 정서를 이끌어내며 흥행에 성공했다.

이런 가운데 전작 ‘하모니’로 전 세대 관객의 가슴에 깊은 울림을 안겼던 강대규 감독이 다시 한 번 섬세한 연출력으로 또 한 번 갬성에 불지를 예정이다.

여기에 언제나 본인에게 딱 맞는 옷을 입은 듯한 캐릭터로 관객들에게 친근감을 더하는 배우 성동일부터 폭넓은 캐릭터 소화력을 자랑하는 복합적 매력의 소유자 김희원, 매 작품 대체 불가한 존재감을 뽐내는 하지원, 300:1의 경쟁률을 뚫고 캐스팅 되어 모든 관객의 마음을 무장 해제시킬 천재 아역 박소이까지 탁월한 연기력을 지닌 배우들이 가세해 기대감을 배가시키는 영화 ‘담보’는 9월 개봉 예정이다.

포스터= 담보
포스터= 담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