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독계의 익살꾼 이준익 감독전 개최!
감독계의 익살꾼 이준익 감독전 개최!
  • 박준영 기자
  • 승인 2020.08.07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식포스터= 이준익 감독전
공식포스터= 이준익 감독전

6월과 7월, 각각 ‘장예모 감독전’, ‘이창동 감독전’을 성황리에 마친 대한극장이 오는 8월 21일부터 9월 1일까지, 약 2주간 ‘이준익 감독전’을 개최한다. 이번 이준익 감독전은 ‘왕의 남자’ 개봉 15주년 기념으로 기획되어 사극과 현대극을 넘나들며 우리의 정서를 조명하고, 재미와 감동을 이끌어내는 한국 영화계에 독보적인 이야기꾼 이준익 감독의 명작들을 모아 상영할 예정이다.

상영작 라인업은 총 다섯 작품으로, 조선 최초의 궁중 광대로 살았던 ‘장생’과 ‘공길’의 파란만장 한 삶을 다룬 ‘왕의 남자’, 왕이 되고 싶었던 영조, 아들이 되고 싶었던 사도세자의 역사상 가장 비극적 결말을 다룬 ‘사도’,

가장 아픈 곳에서 피어난 가장 따뜻한 이야기 ‘소원’, 모든 것이 허락되지 않았던 일제강점기, 두 청춘의 찬란했던 삶을 흑백으로 담아낸 ‘동주’, 1923년 관동대지진 이후 괴 소문으로 무참히 학살된 조선인들의 한을 풀기 위해 사형까지 무릅쓴, 가장 말 안 듣는 조선인의 이야기를 다룬 ‘박열’ 등으로 이루어져 있다.

차기작 ‘자산어보’를 만나기 전 이준익 감독의 전 작을 복습할 수 있는 좋은 기회로, 신작을 기다리는 많은 관객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특히 ‘왕의 남자’는 필름 상영도 예정되어 있어 필름 세대에게는 추억을, 디지털 세대에게는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더불어 이준익 감독과 정진영 배우의 무대인사와 관람객을 대상으로 하는 A3 포스터 증정 등 다채로운 이벤트가 예정되어 있어 이번 기획전을 더욱 풍성하게 할 예정이다. 이준익 감독전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대한극장 홈페이지 및 모바일웹에서 확인 가능하다.

포스터= 이준익 감독전 라인업
포스터= 이준익 감독전 라인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