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배우 정우성

11일 오후 서울 용산구 이촌동 CGV 용산아이파크몰에서 첩보 액션 블록버스터 '강철비'(양우석 감독, 와이웍스엔터테인먼트 제작) 언론·배급 시사회가 열렸다. 이날 시사회에는 북한 최정예요원 엄철우 역의 정우성, 청와대 외교안보수석 곽철우 역의 곽도원, 현직 대통령 역의 김의성, 차기 대통령 당선인 역에 이경영 그리고 양우석 감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정우성은 '강철비'에 대해 "우리 영화가 소모적인 이슈와 얘기들을 다루는 영화가 되지 않길 바란다"고 입을 열었다. 이어 그는 "이 영화를 통해 좋은 담론을 이끌어낼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이어서 “결국 신뢰나 애정은 상대방이 내게 보여줬을 때 더 크게 돌아가는 건데, 제가 농담 식으로 말하는데 도원 씨는 절 정말 사랑해주는 거 같다. 연기할 때 보면 ‘이 친구가 정말 날 좋아하는구나’ 싶다”라고 너스레를 떨어 주변을 폭소케 했다.

이어 그는 “그런 느낌이 들면 더 푸근하게, 때론 더 못되게 장난도 치고 한다. 연기 안에서도 그런 미묘한 감정들이 자연스럽게 연기로 연결되어 캐릭터 간의 케미로 화면에 담긴 거 같다”며 곽도원과 좋은 연기 호흡이 나오는 이유를 설명했다.

 '강철비'는 북한 내 쿠데타가 발생하고, 북한 권력 1호가 남한으로 긴급히 넘어오면서 펼쳐지는 이야기를 그렸다. 정우성, 곽도원, 김갑수, 김의성, 이경영, 조우진, 정원중, 김명곤, 박은혜, 김지호, 원진아, 장현성 등이 가세했고 '변호인'의 양우석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 오는 14일 개봉한다. 

저작권자 © 무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