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배우 이경영

11일 오후 서울 용산구 이촌동 CGV 용산아이파크몰에서 첩보 액션 블록버스터 '강철비'(양우석 감독, 와이웍스엔터테인먼트 제작) 언론·배급 시사회가 열렸다. 이날 시사회에는 북한 최정예요원 엄철우 역의 정우성, 청와대 외교안보수석 곽철우 역의 곽도원, 현직 대통령 역의 김의성, 차기 대통령 당선인 역에 이경영 그리고 양우석 감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강철비’에서 이경영은 전쟁이 아닌 대화로 해결하고자 하는 차기 대통령 역을 맡았다. 이에 대해 이경영은 “연속으로 나쁜 역만 하다가 이런 역을 제가 해도 될까라는 생각을 했다”라며 멋쩍은 미소를 지었다. 

이경영은 “제가 이 역을 맡았을 때는 (박근혜) 탄핵 결정이 되지 않았을 때였다. 감독님께 어떤 분을 염두 해두고 마음가짐을 가져도 되냐고 생각했는데 그래도 좋다고 하셨다”고 설명했다. 

그는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역할에 임했다. 연설할 때는 배우하면서 이런 감정을 느낀 것은 처음이었다. 연기였지만 큰 감동을 받았다”고 덧붙였다. 
 
  '강철비'는 북한 내 쿠데타가 발생하고, 북한 권력 1호가 남한으로 긴급히 넘어오면서 펼쳐지는 이야기를 그렸다. 정우성, 곽도원, 김갑수, 김의성, 이경영, 조우진, 정원중, 김명곤, 박은혜, 김지호, 원진아, 장현성 등이 가세했고 '변호인'의 양우석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 오는 14일 개봉한다. 

저작권자 © 무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