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누에치던 방' 언론시사회에서 배우 김새벽

 '누에치던 방'(감독 이완민·제작 윈드웰러스 필름) 언론시사회가 23일 서울 용산구 CGV 용산 아이파크몰에서 열렸다. 이날 제작보고회에는 이완민 감독을 비롯해 배우 이상희 홍승이 김새벽 이선호 임형국 이주영 참석해 작품에 관한 이야기를 나눴다.

배우 김새벽이 영화 ‘누에치던 방’ 속 힘이 되는 대사를 이야기했다. “영화 속에서 ‘어떤 말이든 좋습니다. 한마디만 해 주세요’ 란 말이 나오는데, 올 한 해 그 말이 생각났다”고 말했다. 이어 “답답하고 막막한 순간에 그게 떠오른 게 되게 신기했다”고 덧붙였다.

또한 “작년엔 갑자기 스스로가 겁을 많이 내고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며 “채미희의 쪽지 중에 ‘용기를 갖고 살자’는 말이 나오는데 그게 많이 생각났다”고 전했다. 김새벽에게 ‘누에치던 방’은 문득 문득 어느 순간에 힘을 주고, 앞으로 나갈 수 있는 걸 만들어주는 영화다.

그는 “ 시나리오를 처음 받았을 때, 살면서 해보지 못한 이야기들이 담겨있고, 이해 안 되는 부분들이 있었지만 분명히 마음을 잡는 부분 부분들이 있어서 선택했다”고 털어놨다. 또한 “진짜 바람은 영화를 보신 분들도 전체가 온전히 와 닿지 않더라도 어떤 순간에 저처럼 힘을 받는 그런 순간을 주는 영화로 남았으면 좋겠다.

틀림없이 그럴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고등학생 시절처럼 막힘이 없고, 조금이나마 자기검열이 없는 상태가 됐으면 좋겠다 말씀해주신 감독님으로 인해 의미 있는 순간을 겪었다”고 전했다. 영화 “누에치던 방”은 사람이 살아가며 잊거나 혹은 잃어버린 관계에 대한 이야기다. 그리고 잃어버린 관계에 대한 흔적이 개인에게 미치는 영향에 대해 성찰한다.

영화는 관계에 관한 이야기를 풀어가기 위해 한 인물을 중심으로 흘러가지 않는다. 등장인물들이 맺고 잃었던 관계를 반복적으로 풀어내며, 흔적을 통해 치유되고 또 고통 받기도 하는 현대인의 아픔을 돌아보고자 한다. 1월 31일 개봉하며 배우 이상희, 홍승이, 김새벽, 이선호, 임형국, 이주영이 출연한다. 

저작권자 © 무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