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이트'(감독 신재호·제작 삼삼공구 브라더스)의 언론시사회 및 기자간담회가 19일 오전 서울 용산구 한강로동 CGV용산아이파크몰에서 개최됐다.  기자 간담회에는 배우 정려원 임창정 정상훈 이경영 이문식 김도훈, 신재호 감독이 참석해 작품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

임창정이 영화 '게이트'에 정상훈을 추천했다고 밝혔다. 임창정은 "정상훈을 (악역으로)추천했다"며 "다른 배우들이 캐스팅됐다고 할 때마다 너무 기뻤다"고 말했다. 이어 "감독님에게 번뜩이는 아이디어를 듣고 재밌겠다고 생각했다"고 덧붙였다.

임창정은 "살면서 많이 힘들고 그런 부분이 있는데 통쾌함과 대리만족 줄 수 있으면 어떨까?라고 생각했다"며 "공감하는 부분 있어서 같이 하게 됐다"고 말했다. 임창정은  '게이트'에서 주연 '규철' 역할로 출연한다. 뿐만 아니라 이 영화 제작자로도 참여했다.

임창정은 "신재호 감독님보다 시나리오를 먼저 봤다. 통쾌한 스토리에 매료됐다"면서 "그러다 감독님의 번뜩이는 아이디어가 만나면 재밌겠다 싶어 영화화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제작자로 참여했지만 캐스팅에서는 정상훈만 추천했다. 나머지는 감독님이 알아서 했다. 좋은 분들과 함께해서 좋았다"고 전했다.

임창정이 함께 연기한 정상훈을 언급하며 “임창정의 코미디는 가고 정상훈의 코미디 시대가 왔다”고 말했다. 임창정은 영화에서 사고로 바보가 된 검사 규철 역을 맡았다. 정상훈은 사채업자 민욱 역으로 영화를 하드캐리한다. 임창정은 “원래는 내가 민욱 역을 하려고 했다”고 말했다.

임창정은 “정상훈이 금고 안에서 연기하는 걸 보고 나와는 연기 호흡이 다르다는 걸 느꼈다. 내 코미디 호흡은 이미 관객들이 많이 알고 있다. 이제 그런 건 가고 정상훈의 시대가 오는 구나”라고 말해 웃음을 유발했다.또 임창정은 “원통했다”라며 “난 밀렸다. 이젠 정극 위주로 해야겠다”고 재치 있게 덧붙였다.

영화 ‘게이트’는 인생 한 탕을 노리는 수상한 녀석들 앞에 남다른 스케일의 큰 도둑들이 나타난다는 얘기를 담았다. ‘게이트’는 정려원, 임창정, 정상훈, 이경영, 이문식 등이 출연했다. 금고 털러왔다가 엉뚱한 상황에 직면한 이들을 다룬 코미디 영화 ‘게이트’는 오는 28일 개봉한다.

저작권자 © 무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