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만나러 갑니다' 언론시사회에서 배우 '소지섭'

6일 서울 광진구 자양동에 위치한 롯데시네마에서 열린 영화 '지금 만나러 갑니다'(감독 이장훈·제작 무비락) 언론시사회에는 이장훈 감독과 주연 배우 소지섭 손예진이 참석해 작품에 관한 이야기를 나눴다. 최근 작품 속 강인하고 남성적인 모습을 보여준 소지섭이 오랜만에 자신의 전공 분야인 감성 연기로 돌아왔다.

소지섭은 인생의 전부였던 아내를 떠나보낸 뒤 아들과 남겨진 우진을 연기했다. 소지섭은 "내 실제 모습과 비슷한 부분이 많았다. 부족하고 재미없고 엉성한 게 닮았다. 그래서 정말 편하고 행복하게 촬영했다"고 밝혔다. 이어 "가슴이 따뜻해지는 영화라 기대했는데 생각보다 너무 뜨겁게 울었다.

관객들이 오랜만에 기분 좋아지는 영화가 될 것 같다"고 덧붙였다. 초반부는 편집된 장면이 많거나 전개가 빠른 듯한 느낌이다. 죽은 아내가 다시 돌아왔지만 생각보다 별로 놀라워하지 않는 우진, 그리고 처음 보는 남자가 남편이라 말하지만 그다지 당황하지 않고 생활에 너무나 잘 적응하는 수아다.

하지만 극이 흘러갈수록 재미와 감동을 이끌어내며 몰입도가 점점 높아진다. 정통 멜로라 해서 잔잔하기만 하지도 않다. 그동안 보기 힘들었던 손예진의 개그, 소지섭의 독특한 패션 등 뜬금없이 등장하는 웃음 코드가 관객의 폭소를 자아낸다.

소지섭 "실제로 설렌 적이 있었느냐"는 질문을 받았다. 소지섭은 "영화에 유독 손잡는 장면이 많이 나왔는데, 굉장히 설렜다"며 "매번 설렜다"고 말해 손예진을 흐뭇하게 만들었다. 소지섭 역시 주머니 속에서 손을 잡는 장면을 꼽으며 “유독 손 잡는 장면들이 많았다.

나 역시 그 장면이 설렜다. 또 수아가 기억을 잃은 채 우진 앞에 나타난다. 그 후에는 매번 설렜던 것 같다”고 말했다. '지금 만나러 갑니다'는 세상을 떠난 수아(손예진)가 기억을 잃은 채 우진(소지섭) 앞에 나타나면서 시작되는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오는 3월 14일 개봉한다.

저작권자 © 무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