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성못' 기자간담회에서 ‘배우 남태부’

4일 서울 자양동 롯데시네마 건대입구점에서 영화 '수성못'(감독 유지영, 제작 한국영화아카데미(KAFA))의 언론 배급 시사가 진행됐다. 연출을 맡은 유지영 감독과 배우 이세영, 김현준, 남태부가 참석했다.

남태부는 희정의 백수동생으로 분했다. 남태부 배우는 “작품을 준비하면서 생각한 키워드는 염세주의와 수동적인 태도였다. 하지만 그것만 가지고 있어서 안 될 거라 봤다. 인간이 재미있는 게 양면성이 있다는 것을 떠올랐다”고 설명했다. 

이어 “집 안에서 혼자 있을 때, 야외에서 의사 선생님 혹은 영목이랑 만날 때 변화를 달리 주면 또 다른 재미가 있을거라 생각했다”고 말했다. 또한 그는 “코미디와 재미는 다르다. 재미를 주고 싶었다”고 덧붙였다. 

배우 남태부는 "작은 예산의 영화다. 보시다시피 눈물 흘리고 막 하는데, 작은 예산의 영화지만 정말 열정은 컸다"는 진심어린 너스레로 분위기를 수습했다. 그는 "20대 분들이 공감하실 것이다. 많이 봐주셨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수성못’은 대구에 위치한 수성못을 배경으로 반도의 흔한 알바생 희정이 수성못 실종사건에 연루되면서 펼쳐지는 역대급 생고생을 다룬 작품이다. 한국영화아카데미(KAFA) 출신 유지영 감독의 데뷔작이다. 오는 4월19일 개봉, 

저작권자 © 무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