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부탁' 기자간담회에서 ‘배우 임수정’

6일 서울 CGV 용산아이파크몰에서는 영화 '당신의 부탁'(이동은 감독)의 언론배급시사회가 열렸다. 이어진 기자간담회에는 배우 임수정, 윤찬영, 이상희, 이동은 감독이 참석했다. 17세 배우 윤찬영과 함께 연기 호흡을 나눈 것에 대해 임수정은 "찬영 군과 이 영화로 처음 만나 처음 작업을 하게 됐다.

극 중 종욱과 굉장히 닮았더라"며 "자연스럽게 찬영 자체가 종욱처럼 종욱이가 찬영처럼 느껴졌다"고 말했다. 극 중 종욱은 또래 청소년처럼 과묵하고 속을 도통 알 수가 없는 인물이다. 임수정은 "말도 많지 않고 리액션도 많지 않고 대답도 '네'라고 하,는 종욱의 모습처럼 영화 속 특유의 호흡법이 있었다"고 윤찬영의 모습을 떠올린 뒤 "왁자지껄하거나 수다스럽지 않고, 억지로 친근하게 보이려 하지 않았다.

약간 어색한데도 같이 있는 공기가 편안했다"고 말했다. 이어 "굳이 이 느낌을 없애기보다는, '우리가 빨리 좋은 연기를 위해 친해져야지'라고 하기보다는 극의 흐름대로 이 공기가 담겼으면 좋겠다 생각했다. 인물도 가까워지면서 우리도 실제로 더 가까워지면 좋겠다는 생각을 영화 촬영 전 감독과도 이야기했었다"고 돌이켰다.

임수정은 “‘당신의 부탁’ 시나리오를 받았을 때 책 한권을 읽듯 빨리 읽었다. 그만큼 몰입이 금방 되는 시나리오였다. 영화 전반적으로 결이 참 좋았다. 섬세함이 곳곳에 담겨 있더라”며 “제안을 받고 정말 반가웠다. 배우라면 누구나 다 이렇게 좋은 작품에 참여하고 싶을 것이다. 고민 없이 하겠다고 의사를 전했다”고 회상했다.

그는 “‘당신의 부탁’에는 다양한 형태의 엄마가 나온다. 이 영화를 촬영하면서 엄마에 대한 이야기를 종종 나눴다. 우리 엄마도 떠오르더라. ‘엄마라는 존재가 무엇일까’ 생각을 많이 했다. 어느 때보다 의미 있는 작품”이라고 애정을 드러냈다. 지난해 영화 ‘더 테이블’에 이어 ‘당신의 부탁’까지. 여성 중심의 영화를 연이어 선보이게 된 임수정은 “여성 중심의 영화가 많이 나오는 건 배우 입장에서는 무척 반갑다.

‘더 테이블’도 ‘당신의 부탁’도 함께 작업하면 좋겠다는 기분 좋은 마음으로 손을 잡았다. 손을 내밀어줘서 오히려 감사했다”고 털어놨다. 그는 “앞으로 점점 나아질 것이라는 생각이 든다. 한쪽으로 치우친 부분들도 다양해 질 거라고 믿고 있고, 그렇게 되고 있다. 앞으로도 좋은 여성 캐릭터가 많이 나오는 영화가 있다면 언제든지 참여 할 생각”이라고 전했다.

‘당신의 부탁’은 사고로 남편을 잃고 살아가는 32살 효진(임수정) 앞에 남편의 아들 16살 종욱(윤찬영)이 갑자기 나타나면서 두 사람의 좌충우돌 동거를 그린 영화다. ‘환절기’ 이동은 감독이 각본을 쓰고 연출을 맡은 작품이다.

‘동안의 아이콘’ 임수정이 열여섯 소년의 엄마가 된다. 그의 아들은 드라마 ‘마마’(2014)에서 송윤아의 아들로 시청자들을 울렸던 배우 윤찬영이다. 전혀 어울리지 않을 것 같은 임수정과 윤찬영, 두 사람이 만나 잔잔한 가족 이야기 ‘당신의 부탁’을 펼쳐냈다.

제22회 부산국제영화제 한국영화의 오늘-비전 섹션 공식 초청을 시작으로 제24회 브졸 국제아시아영화제 장편 경쟁 섹션 공식 초청 및 넷팩 심사위원상을 수상하는 쾌거까지 거두었으며 제16회 피렌체 한국영화제, 제 6회 헬싱키 시네아시아에 연이어 초청되며 탁월한 작품성과 흥행 가능성을 입증한 바 있는 '당신의 부탁'은 오는 19일 개봉을 앞두고 있다. 

저작권자 © 무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