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조정석, 임윤아

대세배우 조정석과 영화 <공조>를 통해 충무로 차세대 여배우로 올라선 임윤아가 영화 <엑시트(EXIT)>(가제)[이하 <엑시트>] 주연으로 전격 캐스팅 됐다.

<엑시트>는 청년백수 용남(조정석 분)이 어머니 칠순 잔치에서 우연히 만난 대학시절 동아리 후배 의주(임윤아 분)와 함께, 원인 모를 유독가스로 뒤덮인 도심을 탈출해야 하는 비상 상황을 그린 새로운 스타일의 재난액션 영화다.[제공/배급:CJ 엔터테인먼트ㅣ제작:외유내강 공동제작:필름케이ㅣ감독:이상근]

용남 역의 조정석은 몇 년째 번번히 취업에 실패하며 온 가족의 구박을 한 몸에 받고 사는 대한민국 대표 청년백수지만, 긴박한 재난 상황 속 가족을 지켜야만 하는 절체절명의 위기에 처하는 인물로 분했다.

스크린과 브라운관, 무대를 넘나들며 활발하게 활동 중인 조정석은 <엑시트>에서 그만의 뛰어난 캐릭터 해석력과 디테일한 연기를 통해 새로운 스타일의 재난 액션을 선보일 계획이다.

의주 역의 임윤아는 용남 어머니의 칠순 잔치가 열리는 컨벤션 홀의 부지점장으로, 대학 졸업 후 우연히 다시 만난 동아리 선배와 추억에 잠길 새도 없이 탈출을 해야 하는 아이러니한 상황에 처한 인물을 그릴 예정이다.

영화 <공조>에서의 인상 깊은 연기와 함께 화제의 예능 프로그램 [효리네 민박 시즌2]에서 매력적인 면모를 선보였던 임윤아가 명실상부 충무로 주연 배우로서 새로운 모습을 보여줄 전망이다.

처음 메가폰을 잡은 이상근 감독은 한국예술종합학교 출신으로 미쟝센 단편영화제에서 주목받으며, 오랜 시간 충무로 현장에서 내실을 다져왔다. 데뷔작인 <엑시트>로 충무로에 새로운 감각과 재미로 무장한 차세대 감독의 재기발랄한 연출을 선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치명적인 유독 가스가 도심에 삽시간에 퍼지는 재난 위기 속에서도 웃음을 잃지 않는 두 캐릭터의 유쾌하고 스릴 넘치는 콤비 대활약을 담을 2019년 새로운 스타일의 재난액션 영화 <엑시트>는 프리 프로덕션을 마치고 올 여름 크랭크인 후, 2019년 여름 개봉 예정이다. 

 

저작권자 © 무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