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을 살아간다는 것, 삶을 사랑한다는 것”

포스터=하나 그리고 둘

<고령가 소년 살인사건>을 연출한 대만의 천재 감독 에드워드 양의 제53회 칸 영화제 감독상 수상작 <하나 그리고 둘>이 6월 28일 개봉을 확정 지었다.[감독: 에드워드 양ㅣ출연: 오념진, 금연령, 켈리 리, 조나단 창 | 수입/배급: 리틀빅픽처스]

서정적인 영상미와 함께 마음을 움직이는 대사로 긴 여운을 전하는 영화 <하나 그리고 둘>은 8살 소년 ‘양양’이 아빠 NJ로부터 카메라를 선물 받아 사람들이 보지 못하는 그들의 뒷모습을 찍는다.

‘양양’의 사진 속에는 사업이 위기에 빠진 시기에 30년 전 첫사랑을 다시 만나게 된 아빠 NJ, 외할머니가 사고로 쓰러진 뒤 슬픔에 빠져 집을 떠나있게 된 엄마 ‘민민’, 외할머니의 사고가 자신 때문이라고 생각하는 누나 ‘팅팅’, 그리고 저마다의 삶을 살아가는 사람들의 이야기,

누구에게도 보여주지 않은 ‘진실의 절반’을 간직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담아 삶을 사랑한다는 것에 대한 의미를 생각하게 하는 작품이다. “이 영화를 보고 나면 당신의 인생이 바뀔 것이다”는 뉴욕타임즈의 리뷰와 “삶을 살아간다는 것, 삶을 사랑한다는 것”이라는 문구는 <하나 그리고 둘>이 앞으로 나아가는 것이 전부인 것처럼 인생을 살아가고 있는 우리 모두에게 인생이란 무엇인지에 대한 질문을 던질 것임을 예고한다.

여기에 일상의 장면들을 섬세하게 그려낸 서정적인 영상미와 “사람들에게 그들이 모르는 일을 말해주고 싶어요”, “영화는 인생과 같아. 그래서 우리가 좋아하는 거야” 등의 여운을 남기는 대사들이 영화에 대한 기대감을 한층 높인다.

<하나 그리고 둘>은 <고령가 소년 살인사건>으로 국내에도 잘 알려진 대만의 천재 감독 에드워드 양에게 제53회 칸 영화제 감독상을 안겨준 작품으로 BBC 선정 ‘21세기 최고의 영화’, 뉴욕타임즈 선정 ‘21세기 최고의 영화’ 등 반드시 봐야 할 명작에 빠지지 않고 거론되는 명작이다.

지난 2007년 부산국제영화제에서 특별 상영된 이후 “이 영화로 인해 또 다른 인생을 살아봤다”(네이버_지앙**), “모든 대사가 명언이 되었던 영화. 해마다 이 영화를 보며 내 나이의 흐름과 생각을 느낀다”(네이버_노란**),

“생의 영롱한 순간들. 삶은 그다지 복잡하지 않다고 말하는 거장의 따뜻한 관찰”(네이버_호이**) 등 국내 관객들에게도 ‘인생 영화’로 극찬을 받은 작품이다. 전 세계가 극찬한 천재 감독 에드워드 양의 삶을 바라보는 섬세한 시선을 느낄 수 있는 <하나 그리고 둘>은 오는 6월 28일 개봉해 관객들에게 따뜻한 위로를 전할 예정이다.

스틸=하나 그리고 둘

 

저작권자 © 무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