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레이드 러너 2049(Blade Runner 2049)

올해 하반기 최고의 기대작으로 주목 받는 영화 <블레이드 러너 2049>가 2017년 10월 12일 국내 개봉을 앞두고 있다.[제작: 리들리 스콧 | 감독: 드니 빌뇌브 | 출연: 라이언 고슬링, 해리슨 포드, 아나 디 아르마스, 실비아 혹스, 자레드 레토 외 | 수입/배급: 소니 픽쳐스]

<블레이드 러너> 의 명예를 넘어설 SF 명작 <블레이드 러너 2049>는 인간의 통제를 벗어난 리플리컨트를 쫓는 블레이드 러너 ‘K’(라이언 고슬링)는 리플리컨트와 자신을 둘러싼 비밀이 존재함을 깨닫고 오래 전 블레이드 러너로 활약했던 ‘릭 데커드’(해리슨 포드)를 찾아 나선다.

한편, 리플리컨트가 인류의 미래라고 생각하는 ‘니안더 월레스’(자레드 레토)는 자신이 개발한 미래식량의 성공으로 타이렐사를 손에 넣고 전 우주를 식민지 화 하기 위해 리플리컨트와 관련된 중요한 단서를 가진‘K’가 자신의 비밀을 풀기 위해 오래 전 블레이드 러너 ‘릭 데커드’를 찾아 나서며 펼쳐지는 이야기.

용어 중 리플리컨트는 21세기 초 만들어진 복제인간 인간과 같은 지적 능력과 사고방식 그리고 신체적 조건을 갖춘, 노동력 제공을 위한 인간의 대체품이고 블레이드 러너는 인간의 통제를 벗어난 리플리컨트를 색출해 '제거'하는 임무를 가진 특수경찰이다.

제작 소식이 전해졌을 때부터 뜨거운 관심을 얻었던 <블레이드 러너 2049>는 10월 3일(화) 기준, 해외 평점 전문 사이트인 로튼토마토와 메타크리틱에서 각 95%, 84점의 높은 점수를 기록 중이다. 할리우드 최고의 제작진이 선사할 SF 블록버스터를 기대케 하며, "새로운 블레이드 러너 ‘K’ 역의 라이언 고슬링은 정말 완벽한 캐스팅이다.

그리고 영화 속 ‘릭 데커드’의 상황은 해리슨 포드에게 최상의 연기를 끌어내기에 충분하다.”(Empire)는 호평이 새로운 스토리와 캐릭터 그리고 배우들의 연기에 대한 기대감을 한껏 고조시킨다. 전 세계 관객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는 영화 <블레이드 러너 2049>는 15세 이상 관람 가에 163분 상영으로 오는 10월 12일 개봉 예정이다.

 

저작권자 © 무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