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락스퍼인권영화제 공식 포스터
서울락스퍼인권영화제 공식 포스터

(사)물망초재단 박선영 이사장이 조직위원장이며 이장호 영화감독이 집행위원장인 <제1회 서울 락스퍼인권 영화제>가 6월 4일부터 6월 6일(일)까지 사흘 동안 열린다.

이익선 앵커의 사회로 진행된 개막식에는 오세훈 서울시장을 비롯하여 지성호 국회의원 그리고 각국을 대표하는 대사들이 참석하여 새롭게 출범하는 <제1회 서울 락스퍼인권영화제>를 응원할 것이다.

<제1회 서울 락스퍼인권영화제>는 충무로 명보아트시네마에서 6개국 8편의 작품을 상영한다. 영화제의 개막작으로 선정된 '납치'(원제: 메구미에 대한 맹세)는 인터내셔널 프리미어로 공개되며 납북피해자의 상징인 요코타 메구미의 납치과정과 북한에서의 생활 그리고 그녀를 구하기 위한 가족들의 감동적인 투쟁을 사실대로 묘사했다는 평을 받는 영화이다.

폐막작은 2017년 세상을 놀라게 한 김정남 독살사건의 전모를 스릴 있게 추적하는 다큐멘터리 작품인 센세이션 추적 스릴러 '암살자들'이 선정되었다. 개봉을 앞둔 '암살자들'은 2020년 선댄스영화제에서도 초청되어 상영된 완성도 높은 작품이다.

올해 상영작 8편은 모두 장편 영화이며 극영화 6편 다큐멘터리 2편으로 편성되었다. 올해 영화제에는 각국의 영화를 소개하기 위하여 폴란드 대사(작품명: '미스터 존스')와 터키대사(작품명: '아일라')가 참석하여 자국의 영화를 소개하는 특별한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특별대담으로는 6월 5일 영화 '납치' 상영 후 (사)물망초재단의 주최로 ‘한일 양국 기억 속의 납북자’라는 주제로 진행되며, 6일 폐막작 '암살자들' 상영 후에는 강한섭 교수 진행으로 나연준 칼럼리스트와 지성준 국회의원이 참석하여 ‘우리의 부끄러움: 북한 인권 그리고 영화’라는 주제로 특별대담을 진행한다.

또한, 영화제와 함께 명보아트시네마 광장에서 북한인권 및 국군포로 사진전이 사흘간 열릴 예정이다. “자유를 꿈꾸다”라는 캐치프레이즈를 내건 <제1회 서울 락스퍼인권영화제>가 대중으로부터 외면받는 인권영화제의 새 지평을 열게 되는 계기가 될 것인지 많은 주목 받고 있다.

총 8편의 장편영화가 상영될 <제1회 서울 락스퍼인권영화제>의 예매는 인터파크, 예스24, 네이버 등에서 가능하며 입장료는 5,000원이다. 영화제 문의 :  010-7117-5234

이미지= 개폐막작 ‘납치’ ‘암살자들’
이미지= 개폐막작 ‘납치’ ‘암살자들’

 

저작권자 © 무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