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터= 내가 날 부를 때(아적저저(我的姐姐 / Sister)
포스터= 내가 날 부를 때(아적저저(我的姐姐 / Sister)

2021년 중화권 최고의 흥행작이자 화제작으로 뜨거운 신드롬을 불러일으킨 영화 ‘내가 날 부를 때’는 교통사고로 부모님을 떠나보내고 어린 남동생을 맡게 된 ‘안란’이 인생의 두 갈래 길에서 진정한 자신의 삶을 찾아가는 성장 드라마로, 올해 4월 중국에서 개봉했을 당시 흥행 수익 1,520억 원, 2,300백만 관객을 동원하며 폭발적 신드롬을 일으켰던 작품이다.

전 세계적으로 여성 감독 열풍을 일으키고 있는 ‘노매드랜드’의 클로이 자오, ‘페어웰’의 룰루 왕에 이어 또 하나의 여성 파워를 보여줄 넥스트 제너레이션 감독으로 떠오른 신예 인뤄신 감독의 작품으로, 2021년 대륙 여성들의 가장 뜨거운 응원과 열광적인 지지를 끌어내며 주목받았다.

여기에 대중영화백화상 신인상 최연소 수상에 빛나는 2001년생 연기파 배우이자 이와이 슌지 감독이 연출한 중국판‘라스트 레터’에서 독보적인 존재감을 보여주며 금마장 여우조연상에 후보로 오른 바 있는 배우 장자풍이 주연 ‘안란’으로 열연을 펼쳐 호평을 끌어냈다.

9월 개봉소식과 함께 공개한 메인 포스터에는 주인공 ‘안란’의 강렬한 얼굴이 먼저 눈길을 사로잡는다. ‘안란’은 딸이라는 이유로 집의 전폭적인 지원을 받지 못한 채 홀로 자신의 꿈과 미래를 위해 애쓰는 인물이다.

그러나 갑작스러운 교통사고로 부모님이 돌아가시자, 얼굴도 몇 번 본 적 없는 어린 동생을 맡아야 하는 상황에 처한다. 주변 친척 어른들 또한 누나이기 때문에 남동생을 위해 희생하는 게 당연하다고 말하고, 동생의 뒷바라지를 하느라 자신의 미래를 포기할 수는 없다고 말하는

 

‘안란’을 이기적이고 못된 사람이라며 몰아붙인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마주하게 되는 포스터 속 ‘안란’의 표정은

‘세상에서 제일 못된 여자아이의 가장 슬픈 이야기’라는 문구와 어우러져

‘안란’을 정말로 이기적이고 못된 사람이라고 말할 수 있을지 되묻게 만든다.

 

그뿐만 아니라 누구도 궁금해 하지 않고, 주목하지 않았던 그녀의 이야기가 젊은 여성들의 뜨거운 공감을 불러일으킬 것을 예고하며 또 하나의 주목할 만한 여성 성장드라마의 탄생을 알린다.

2030 젊은 여성들이 모두 자신의 이야기를 영화로 만든 작품이라고 말할 정도로 뜨거운 공감을 불러일으키고, 팬데믹 상황에서도 놀라운 흥행 수익을 거두며 전 세계적으로 몰아치고 있는 걸 파워를 입증해낸 영화‘내가 날 부를 때’는 러닝타임 127분으로 9월 개봉 예정이다.

저작권자 © 무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