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틸 컷= 박성근, 오대환, 신승환, 이현균
스틸 컷= 박성근, 오대환, 신승환, 이현균

박성근, 오대환, 신승환, 이현균 등 영화에서 맹활약을 펼칠 명품 조연들에 대한 열정이 뜨겁다. 범죄 액션 누아르 ‘강릉’의 명품 조연 라인업이 예비 관객들에게 큰 관심을 얻고 있다.

먼저 ‘길석’의 친구이자 ‘민석’을 쫓는 형사 ‘방현’을 연기한 박성근은 다양한 작품에서 전문직을 연기하면서 관객들에게 강렬한 존재감을 보여준 바 있다.

검사, 작전관, 로펌 대표 등 다양한 역할을 소화해온 그는, ‘강릉’에서 법과 질서를 지키려는 형사의 모습과 강릉 조직의 2인자인 ‘길석’의 친구로서 의리 있는 모습을 함께 보여주는 입체적인 인물로 분했다.

영화, 드라마, 연극, 예능을 넘나들며 종횡무진 활약하는 오대환 역시 인상 깊은 활약을 선보인다. 그는‘길석’의 오른팔 ‘형근’ 역을 맡았는데, ‘길석’ 역을 맡은 유오성 배우가 그의 활약에 대해 “뺏고 뺏기는 심각한 분위기의 영화에서 숨통을 트이는 역할”이라고 예고한 바 있어 이번 영화에서도 오대환만의 에너지를 물씬 느낄 수 있을 것이라는 예상을 더한다.

[경찰수업]의 종영과 함께 [국가대표 와이프]에 출연하며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는 신승환은 ‘강릉’에서 장혁이 연기한 ‘민석’의 부하 ‘정모’로 분한다. 특히 그가 장혁과 20년이 넘도록 두터운 우정을 이어오고 있는 만큼 이들의 케미가 어떻게 펼쳐질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마지막으로 네이버 무비토크 라이브에서 맹활약하면서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이현균은 ‘오회장’ 조직의 3인자 ‘충섭’으로 분했다.

그는, “감독님께서 전작에서의 저의 연기를 보시고 저와 어울리는 캐릭터를 맡겨준 만큼 ‘충섭’이라는 캐릭터가 너무 좋고 너무 사랑하는 역할이다”고 말하며 캐릭터에 대한 남다른 애정을 드러냈는데 그 애정이 어떻게 발휘되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영화를 연출한 윤영빈 감독은 배우들이 처음으로 한 자리에 모인 대본 리딩 현장을 회상하며 “배우들을 보는 순간 '이 영화는 나만 잘 하면 되는구나'라는 생각이 들 만큼 신뢰가 갔다"고 말한 만큼, 두터운 신뢰를 바탕으로 함께 한 감독과 배우들이 어떤 시너지를 보여줄지 관심을 더하고 있다.

영화 ‘강릉’은 강릉 최대 조직의 ‘길석’평화와 의리를 중요시하며 질서 있게 살아가던 그의 앞에 강릉 최대 리조트 소유권을 노린 남자 ‘민석’이 나타난다.

첫 만남부터 서늘한 분위기가 감도는 둘, ‘민석’이 자신의 목표를 위해 본격적으로 움직이기 시작하면서 두 조직 사이에는 걷잡을 수 없는 전쟁이 시작된다.

서로 다른 조직의 야망과 음모, 그리고 배신을 그린 범죄 액션 영화이다. 이렇듯 막강한 명품 조연 라인업을 자랑하며 이들의 활약을 한껏 기대하게 만드는 ‘강릉’은 오는 11월 10일 개봉한다.

포스터= 강릉
포스터= 강릉

 

저작권자 © 무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