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 MBC ‘전지척 참견 시점’
사진출처= MBC ‘전지척 참견 시점’
사진출처= MBC ‘전지척 참견 시점’
사진출처= MBC ‘전지척 참견 시점’

가수 KCM의 자전적 이야기가 반영된 음악 힐링 코미디 영화 <리프레쉬>는 한물 간 가수 ‘K’가 국립 마음 치유센터 환자들의 음악치료를 담당하게 되고 그들과 음악 경연 대회를 준비하면서 서로를 치유하는 명랑 힐링 무비이다.

가수 KCM은 2004년 데뷔하여 ‘흑백사진’ ‘은영이에게’등의 노래에서 독보적인 음색으로 단번에 발라드계 대표 가수로 자리매김하였다.

그 후 MBC 예능 프로그램 ‘놀면 뭐하니?’에서 MSG워너비로 제2의 전성기를 맞은 KCM이 영화 <리프레쉬>로 첫 스크린 도전에 나서며 모든 이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특히 MBC 프로그램 ‘전지적 참견 시점’에서 긴장감 가득한 분위기 속에서 첫 대본 리딩을 하는 KCM의 모습이 방영되어 화제가 되었다.

<리프레쉬>는 KCM의 가수 인생을 바탕으로 만든 영화로, 사회에서 소외된 자들과 ‘리프레쉬’라는 팀을 꾸려 음악 경연 대회를 준비하는 잊혀진 가수 ‘K’를 직접 연기한다.

데뷔 이래 처음으로 새로운 분야에 나선 KCM은 유쾌한 연기로 예비관객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그런 가수 ‘K’의 곁을 지키며 20년간 함께하는 의리의 매니저 ‘관빈’역에는 명품 배우 홍경인이 맡아 KCM 과의 완벽한 호흡을 보여줄 전망이다.

또한 배우 김찬미는 재난 트라우마로 치료받고 있는 음악가 ‘현주’역을 소화하며 KCM과 감미로운 듀엣을 예고하고 있어 팬들의 기대감을 한껏 고조시킨다.

개봉소식과 함께 공개된 스틸에는 마이크를 쥐고 노래하는 ‘K’의 모습이 담겨있어 대한민국 발라드 황제라는 수식어에 걸맞는 KCM의 감미로운 목소리를 기대하게 만든다.

더불어 이어지는 스틸에서는 무언가에 놀란 듯 한 표정의 매니저 ‘관빈’과 함께 낙담한 ‘K’의 모습이 집중되며 ‘K’의 앞날에 펼쳐질 사건이 무엇인지 궁금증을 자아낸다.

또한 기타를 치며 노래하는 ‘현주’와 그녀의 노래에 집중하는 매니저 ’관빈’의 모습에서 음악 치유 영화로서 따뜻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다. 따뜻한 스토리와 명품 보컬 KCM주연의 발랄한 음악영화로 주목받고 있는 <리프레쉬>는 2월 관객들과 만날 예정이다.

스틸 컷= 리프레쉬(Re:fresh)
스틸 컷= 리프레쉬(Re:fresh)

 

저작권자 © 무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