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8회 베니스국제영화제 관객상을 수상한 영화 <그 남자는 타이타닉을 보고 싶지 않았다>(Dir.테무 니키, 핀란드)는 독특한 형식의 로맨스 장르로 난치병인 다발 경화증으로 시력과 기동성을 잃은 야코는 연인 시르파와 전화로 원거리 연애 중이다.

그러던 어느 날, 혈액 염을 앓고 있는 시르파로부터 치료를 위한 약을 쓰면 죽을지도 모른다는 말을 듣는다. 야코는 천 킬로미터 떨어진 도시에 사는 연인을 만나기 위해서 안전한 집을 벗어나 위험천만한 여정을 떠난다는 내용이다.

지난해 신설된 베니스국제영화제 오리종티 엑스트라 부문 관객상을 수상한 <그 남자는 타이타닉을 보고 싶지 않았다>는 지난해 제26회 부산국제영화제에 공개되어 전회 매진 기록과 함께 국내 관객들에게 호평을 받으며 큰 화제를 불러 모으기도 했다.

난치병으로 시력과 기동성을 잃은 야코가 천 킬로미터 떨어진 도시에 사는 연인을 만나기 위해 안전한 집을 벗어나 위험천만한 여정을 떠나,

핸드폰과 휠체어 없이는 제 한 몸 가누기도 힘든 주인공이 사랑을 찾아 온 몸을 던지는 감동적인 모험담은 감독 테무 니키의 대담하고 독특한 시점 샷 활용과 몽환적인 연출로 관객을 영화에 몰입하게 만들 예정이다.

또한, 제78회 베니스국제영화제 관객상 로고에 이어 나오는 '야코는 혼자서 시르파를 찾아갈 수 있을까요?'라는 문구와 장면들은 사랑하는 사람을 만나기 위해 위험천만한 여정에 뛰어든 야코를 응원하게 만든다.

야코의 행복한 모습도 잠시 유쾌하게 흐르던 음악이 갑자기 멈추고 '좋아, 불구자씨', '현금 카드 비밀번호 내놓으면 보내주지'라는 대사가 이어지는 가운데 어딘지 알 수 없는 공간에서 야코가 위험과 맞닥뜨리는 장면의 스릴러적 요소는 호기심을 더욱 더 증폭시킨다.

사랑하는 사람에게 닿고자 하는 야코의 절실한 마음을 관객들에게 고스란히 전달하며 감동을 선사할 <그 남자는 타이타닉을 보고 싶지 않았다>는 러닝타임 82분에 3월 개봉 예정이다.

포스터= 그 남자는 타이타닉을 보고 싶지 않았다(The Blind Man Who Did Not Want to See Titanic)
포스터= 그 남자는 타이타닉을 보고 싶지 않았다(The Blind Man Who Did Not Want to See Titanic)

 

저작권자 © 무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