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모로우>, <2012> 재난영화 전문 롤랜드 에머리히 감독의 신작

영화 <문폴>은 달이 궤도를 벗어나 지구로 떨어지는 사상 초유의 재난 속 인류의 마지막 생존기를 다룬 재난 블록버스터. <2012>, <투모로우> 등 블록버스터 재난영화 전문 롤랜드 에머리히 감독의 작품이다.

<2012>와 <투모로우>에서 각각 자연재해와 이상 기후로 인한 인류멸망을 압도적인 시각적 경험과 스펙터클로 구현했던 에머리히 감독은 <문폴>에서는 지구와 우주로 무대를 확장, 이제껏 본 적 없는 재난을 선보일 예정이다.  

그 동안 많은 작품들이 달이라는 소재를 다룬 적은 있지만 인류의 희망이나 미지의 존재가 대부분이었다. 롤랜드 에머리히 감독은 재난 블록버스터의 제왕답게 인류 최초의 달 착륙부터 역사 속 기록된 다양한 달에 대한 도전 속에 숨겨져 있던 비밀과 다른 시각에 흥미를 느꼈다.

 “달이 자연적으로 생긴 것이 아니라고 믿는 사람들도 있다는 사실에 매료되었다. 만약 이 물체가 지구에 떨어지면 무슨 일이 일어날지, 어떻게 대처해야 할지 생각했다. 매혹적인 아이디어였다.”고 밝히며 자신을 사로잡은 아이디어에 대한 강한 자신감을 드러냈다. 

1969년 아폴로 11호가 달에 첫 발을 디딘 순간의 기록에 대해 꾸준하게 제기되어 온 ‘전파 침묵의 2분’도 감독의 상상력을 자극했다.

아폴로 11호가 달 표면에 착륙했을 때 인류가 처음으로 발을 내딛은 순간으로 기억하고 있다. 하지만 많은 음모론자들은 달 착륙이 실제로 일어났는지, 아폴로 11호가 전파를 차단한 2분이 부분적으로 진짜였는지 의문을 제기했었다.

아직까지도 진실과 거짓에 대한 의견이 분분한 이 의문에 대해 감독은 <문폴>에서 상상력을 더해 답을 구하고자 했다. 3월 개봉 예정.

문폴=1차 포스터
문폴=1차 포스터
저작권자 © 무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