캡쳐 영상본= 우주에서 가장 밝은 지붕
캡쳐 영상본= 우주에서 가장 밝은 지붕

제43회 일본아카데미상 최우수 작품상을 받은 <신문기자> 후지이 미치히토 감독 신작 <우주에서 가장 밝은 지붕>은 답이 없는 짝사랑부터 가족 문제까지, 고민에 빠진 14살의 사춘기 소녀 ‘츠바메’가 어느 날, 수수께끼의 할머니 ’호시바아’를 만나 성장해가는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일본의 월간 소설 잡지 ‘소설스바루’에서 신인상을 수상하는 등 화제를 모은 노나카 토모소 작가의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한 작품이다. 청춘들을 위로하는 가슴 따뜻한 서사로 2003년 발매 이 후 많은 독자들을 매료시켰다.

영화 연출은 영화 <신문기자>를 통해 제43회 일본아카데미상 최우수 작품상을 수상, 국내 영화계에서도 주목하고 있는 후지이 미치히토 감독이 맡았다. 그는 최근 넷플릭스 영화 <야쿠자와 가족>을 통해 다시 한번 뛰어난 연출력을 입증해낸 바 있다.

서스펜스, 코미디는 물론 사회의 부조리를 지적하는 작품들까지, 다양한 스펙트럼을 지닌 그가 그려낼 ‘판타지 드라마’는 어떤 모습일지 벌써부터 많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제작진뿐만 아니라 작품의 캐스팅 또한 이목을 집중시킨다.

<3월의 라이온><조제, 호랑이 그리고 물고기들><우주를 누비는 쏙독새> 등의 작품을 통해 일본의 대세배우로 떠오른 키요하라 카야가 주인공 ‘츠바메’ 역으로 열연한다.

여기에 <게이샤의 추억>으로 국내에서도 유명한 배우 모모이 카오리가 ‘호시바아’ 역을 맡아, 뛰어난 연기력으로 관객들의 몰입도를 더할 예정이다.

이외에 <오늘부터 우리는!!><겁쟁이 페달>의 이토 켄타로, <봉오동 전투><날씨의 아이>로 유명한 다이고 코타로까지, 일본의 청춘을 대변하는 배우들의 완벽한 조합은 영화 팬들의 기대감을 고조시킨다.

저마다의 고민을 안은 채 살아가는 관객들에게 따뜻한 위로를 건넬 영화 <우주에서 가장 밝은 지붕>은 3월 17일 IPTV 3사(SK Btv, KT olleh tv, LG U+tv)를 비롯해 케이블TV VOD, 네이버 시리즈 on, 카카오페이지, 티빙, 웨이브, 구글 등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포스터= 우주에서 가장 밝은 지붕
포스터= 우주에서 가장 밝은 지붕

 

저작권자 © 무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