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제9회 서울국제어린이영화제 자원활동가 활동 모습
사진= 제9회 서울국제어린이영화제 자원활동가 활동 모습

국내 유일의 국제어린이영화제인 제10회 서울국제어린이영화제(SICFF)가 6월 개최를 앞두고 자원활동가 ‘씩씩이’ 모집을 시작했다. ‘씩씩이’는 서울국제어린이영화제 약자인 SICFF(씨익프)에서 따온 말로 영화제를 씩씩하게 이끌어줄 자원활동가를 의미한다.

특히 올해는 영화제 10주년과 어린이날 100주년을 맞이하는 기념비적인 해로 자원활동가들의 활약이 더욱 기대된다. 모집 분야는 운영팀, 프로그램팀, 홍보팀 등 6개 팀이며, 영화제 기간 관객 및 게스트 안내, 행사 운영, 현장 기록 등 영화제 곳곳에서 활약할 예정이다.

모집 기간은 5월1일 자정까지이며, 영화제 홈페이지(www.sicff.kr)를 통해 온라인으로 지원하면 된다. 영화제에 관심을 가지고 모든 활동에 적극적으로 임할 수 있는 만 19세 이상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선발된 ‘씩씩이’는 5월 26일 오리엔테이션을 비롯해 영화제 기간인 6월 15일부터 22일까지 활동하며, 공식 유니폼 및 기념품, 상영작 티켓, 식비와 대중교통비 등의 소정의 활동비가 지원된다. 활동 종료 후에는 참여증서 수여와 우수 자원활동가 시상도 진행된다.

모집관련 자세한 사항은 영화제 홈페이지(www.sicff.kr)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한편 ‘서울국제어린이영화제(SICFF)’는 10주년을 맞아 새로운 도약을 예고한 만큼, 지역을 넘어 국제무대에서 어린이들을 위한 축제로 발돋움할 것으로 기대된다.

제10회 영화제는 오는 6월 15일부터 22일까지 신도림역 일대에서 개최되며, 영화제 행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5월 공식 홈페이지(www.sicff.kr)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포스터= 제9회 서울국제어린이영화제
포스터= 제9회 서울국제어린이영화제

 

저작권자 © 무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