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빛나는 한국인의 손' 전성욱 레이아웃 아티스트와 이채연 애니메이터가 버즈 라이트이어에 참여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빛나는 한국인의 손' 전성욱 레이아웃 아티스트와 이채연 애니메이터가 버즈 라이트이어에 참여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디즈니, 픽사 소속의 한국인 아티스트들이 주목 받고 있다. <소울>, <루카>에 이어 <토이 스토리> 스핀오프 <버즈 라이트이어>에 한국인 애니메이터들이 참여했다.

애니메이션 속 카메라 감독과 같은 역할을 하는 전성욱 레이아웃 아티스트와 디즈니·픽사 작품 뿐만 아니라 다양한 애니메이션 영화로 필모그래피를 쌓은 이채연 애니메이터가 바로 그 주인공이다.

두 애니메이터는 이번 작품 속 ‘버즈’의 무한한 모험에 함께 하며 한국인 애니메이터로서 남다른 기량을 예고하고 있다.

김재형 애니메이터가 참여한 소울
김재형 애니메이터가 참여한 소울
조성연, 김성영 애니메이터가 참여한 루카
조성연, 김성영 애니메이터가 참여한 루카

'애니메이터가 된 의사' 김재형 애니메이터는 <소울>을 비롯해 <인사이드 아웃>, <굿 다이노> 등에 참여하며 캐릭터들의 특별한 모습들을 만드는데 역량을 발휘했다.

특히 <소울>에서는 재즈 피아니스트인 ‘조’가 피아노를 치는 장면, 영혼 ‘22’의 모습을 주로 작업하는 등 메인 캐릭터들의 작업에 공을 들였다.

그는 연세대 의대를 졸업 후 의사가 되었지만, 진정으로 자신이 원하는 일을 하기 위해 미국으로 떠난 뒤 애니메이션을 전공해 픽사 스튜디오에 들어갔던 남다른 이력으로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루카>에 참여한 조성연 애니메이터는 <몬스터 주식회사>, <니모를 찾아서>, <라따뚜이> 등에 참여하며 약 20년간 수많은 애니메이션 제작에 참여한 베테랑 애니메이터다.

특히 그가 맡은 ‘마스터 라이터’는 3D 공간에 빛을 넣어 작품 속 시간, 장소, 분위기를 연출하는 일로 매 작품 특별한 분위기로 관객들을 매료시켰다.

같은 작품에 참여했던 김성영 애니메이터 역시 <몬스터 대학교>, <코코>, <토이 스토리 4> 등의 제작에 참여했다. 그는 ‘레이아웃 아티스트’로서 작품 속 특정 장면을 어떤 식으로 담아낼지 고민하는 역할자로 활약했다.

이처럼 빛나는 노력과 도전으로 웰메이드 작품을 탄생시킨 한국인 애니메이터들이 이목을 집중시키는 바, <버즈 라이트이어>에 참여한 한국인 애니메이터들이 어떤 특별한 작업을 선보일지 기대가 모아진다.

버즈 라이트이어 스틸컷
버즈 라이트이어 스틸컷

<토이 스토리> 우디의 단짝 버즈 라이트이어의 일대기를 담은 <버즈 라이트이어>는 미지의 행성에 고립된 인류를 탈출시키기 위한 ‘버즈’와 그의 정예 부대 요원들의 운명을 건 미션 수행을 그린 작품이다.

<도리를 찾아서> 공동 연출을 맡은 앤거스 맥클레인 감독이 연출을 맡았고, <소울>, <인사이드 아웃>, <업>으로 아카데미 3관왕을 수상한 피트 닥터 감독이 기획 및 각본에 참여해 또 한편의 빛나는 역작을 예고한다.

여기에 <어벤져스> 시리즈의 영원한 영웅 ‘캡틴 아메리카’ 역의 크리스 에반스가 ‘버즈’의 보이스 캐스트로 활약을 예고해 더욱 이목을 집중시킨다. 6월 15일 개봉 예정.

저작권자 © 무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