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터= 풍류대장-힙한 소리꾼들의 전쟁
포스터= 풍류대장-힙한 소리꾼들의 전쟁

JTBC <풍류대장-힙한 소리꾼들의 전쟁>에 출연하여 대중들의 많은 사랑을 받은 소리꾼들이 오는 8월 15일에 열리는 풍류대장 온라인 글로벌 콘서트 풍류대장 ‘2022 Oriental Breeze K-Vibe Fest’를 통하여 전 세계 한류 팬들에게 본격적인 대한민국의 ‘풍류’를 선보인다.

BTS, 오징어 게임에 이어 또 한 번 새로운 한류 콘텐츠 역사를 쓸 풍류대장 ‘2022 Oriental Breeze K-Vibe Fest’는 가장 한국적인 것이 세계적이라는 말처럼 그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가장 한국적인 바이브_ 풍류(風流)의 무대로 꾸며져 세계로 뻗어갈 준비를 하고 있다.

21세기 대한민국의 국악과 현대음악이 만나 조화를 이루는 ‘풍류 대장 K- Vibe’는 예술성과 대중성을 함께 확보한 힙한 소리꾼들의 무대로 힘겨운 팬데믹 시대를 딛고 일어선 세계인들에게 신명나는 즐거움과 새로운 흥을 선사해 줄 것이다.

국악의 특징적인 이야기, 리듬, 멜로디를 기반으로 팝 요소를 가미한 일명 조선팝(Chosun Pop)의 창시자 서도밴드와 메탈리카에 견주어도 손색이 없을 국악밴드 AUX를 비롯해 국악계의 아이돌 김준수 등 풍류대장 top6를 포함한 총 9개 팀이 출연하여 다채로운 무대를 채울 예정이다.

특히 김주리의 ‘Someone Like You(Adele)’, 온도의 ‘Psycho(레드벨벳)’ 등의 새로운 리메이크곡 여섯 마당은 유명 해외 팝, K-Pop과 한국적인 전통음악과의 크로스오버 무대로 기존 방송에서는 볼 수 없었던 색다른 Vibe로 준비하였다고 한다.

이번 공연은 올림픽공원 내에 위치한 온라인 실감형 케이팝 공연장 ‘코카뮤직스튜디오’에서 글로벌 라이브 플랫폼 헬로라이브(www.hellolive.tv)를 통해 전 세계 팬들에게 라이브 감동 그대로 스트리밍 할 예정이다.

1부는 무료 공연으로 팬들에게 익숙한 멜로디의 곡들이 국악과 매쉬업되는 즐거움을 나눌 것이며, 2부는 소리꾼들을 응원하고 더 깊이 있게 만나고 싶은 팬들을 위해 특별한 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2022년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지원 사업으로 선정된 이번 온라인 공연 콘텐츠 풍류대장은 2021년 방송통신심의위원회가 선정한 ‘올해의 좋은 프로그램상’과 12월 ‘이달의 좋은 프로그램상’ 2관왕으로 이미 프로그램의 취지와 가치를 입증받은 바가 있다.

소리에서 감동을, 무대연출에서 황홀을, 소리꾼들의 눈빛에서 무한한 사랑을 다시 한번 느낄 수 있는 풍류대장 소리꾼들의 끝없는 열정과 도전이 담긴 ‘풍류대장 K-Vibe!’전 세계 온라인 생중계를 통해 한류의 새로운 장르를 개척할 또 다른 마당이 곧 펼쳐진다.

저작권자 © 무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