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서울국제어린이영화제 ‘씨네키즈 기자단’ 모집
사진= 서울국제어린이영화제 ‘씨네키즈 기자단’ 모집

서울국제어린이영화제가 국내 최초로 어린이 영화전문기자인 ‘씨네키즈 기자단’을 모집한다. 씨네키즈 기자단은 기사 작성 워크숍을 통해 영화 전문 기자의 소양을 배우고, 기사 게재 및 영화인 인터뷰 등 폭넓은 취재활동을 펼치게 된다.

뿐만 아니라 국내 영화제를 탐방하고 영화 현장을 체험하며 어린이 영화기자로서 전문적인 취재를 진행할 예정이다. 어린이 기자단들의 기사는 뉴스레터를 통해 정기 발행되며 홈페이지와 SNS등을 통해서도 소개된다.

씨네키즈 기자단은 영화에 관심 있는 서울시 거주 초등학교 3~6학년 어린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특별히, 9월 11일 이전에 지원한 어린이들에게는 <극장판 헬로카봇:수상한 마술단의 비밀> 시사회 이벤트 및 최현우 마술사의 축하공연 참여 혜택도 주어진다.

사진제공(서울국제어린이영화제)= 서울국제어린이영화제는 어린들에게 다양한 영화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사진제공(서울국제어린이영화제)= 서울국제어린이영화제는 어린들에게 다양한 영화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최종 선발된 기자단은 올해 9월 발대식을 시작으로 내년 8월까지 정식 활동에 나선다. 참여자들에게는 취재에 필요한 공식 기자증 및 기념품이 지급되며 적극적으로 활동한 기자에게는 수료증이 수여된다. 또한 특별 상영회 및 서울국제어린이영화제 공식 초청 등 다양한 이벤트들도 참여할 수 있다.

지난 한 해 동안 어린이기자단으로 활동했던 참여자는 “사람들에게 어린이들의 이야기를 전하고, 평소에 접하기 어려웠던 영화제를 탐방할 수 있어서 많은 것들을 배울 수 있었다”며 친구들에게 활동을 추천해주고 싶다는 소감을 전했다.

한편, 씨네키즈 기자단은 이달 18일까지 지원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영화제 공식 홈페이지(www.sicff.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무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