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 정해인- FNC엔터테인먼트, 고경표- 씨엘엔컴퍼니, 김혜준- 앤드마크
사진제공= 정해인- FNC엔터테인먼트, 고경표- 씨엘엔컴퍼니, 김혜준- 앤드마크

디즈니+가 스튜디오드래곤과 손잡고 장르 영화의 대가 미이케 타카시 감독의 첫 한국 진출작 <커넥트>가 정해인, 고경표, 김혜준 등 캐스팅으로 마침내 베일을 벗었다.

<커넥트>는 죽지 않는 몸을 가진 새로운 인종, ‘커넥트’ 동수가 장기밀매 조직에게 납치당해 한쪽 눈을 빼앗긴 뒤, 자신의 눈이 대한민국을 떠들썩하게 만든 연쇄살인마에게 이식됐다는 것을 알고 그를 쫓는 지독한 추격을 담아낸 이야기다.

드라마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 <봄밤>, <D.P.>와 영화 <시동> <유열의 음악앨범> 그리고 디즈니+를 통해 글로벌 팬들의 사랑을 받았던 드라마 <설강화 : snowdrop>까지 장르를 넘나들며 다양한 모습을 선보인 배우 정해인이 ‘동수’로 분해 그간 보여준 적 없는 파격적인 모습으로 극을 이끌어갈 예정이다.

그가 분한 ‘동수’는 커넥트라는 새로운 인종으로, 느닷없이 자신에게 닥친 사건 속에서 연쇄살인마를 쫓는 지독한 추격과 스스로의 모습을 직면하며 변해가는 다채로운 감정을 표출하는 등 색다른 모습을 선사한다.

<헤어질 결심>, <서울대작전>, <사생활>, <응답하라 1988>, 영화 <육사오> 등 변신하는 캐릭터마다 역대급 싱크로율로 놀라움을 전하는 배우 고경표가 우연한 계기로 커넥트의 눈을 가지게 된 ‘진섭’으로 분해 열연을 선보인다.

야누스의 두 얼굴처럼, 회사에서는 완벽하고 멋진 동료이지만 내면에 상상할 수 없는 모습을 담고 있는 ‘진섭’을 완벽하게 소화해내 극의 긴장감을 더한다.

여기에 <구경이>, <킹덤> 시리즈, 영화 <싱크홀>, <미성년> 등 다양한 작품에서 종횡무진 활약을 이어가며 주목받고 있는 배우 김혜준이 커넥트의 비밀을 알고 있는 베일에 싸인 동수의 조력자 ‘이랑’역을 맡아 풍성한 스토리를 예고한다.

또한 <커넥트>는 장르 영화의 대가로 불리며 전 세계적으로 팬덤을 거느린 감독 미이케 타카시가 연출을 맡은 첫 한국 진출작으로 남다른 미장센과 개성 넘치는 해석의 웰메이드 작품을 기대하게 만든다. 2022년 12월 오직 디즈니+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무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