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터= 젊은 남자(The Young Man)
포스터= 젊은 남자(The Young Man)

배우 이정재의 스크린 데뷔작으로 1994년에 개봉한 <젊은 남자>(The Young Man)가 28년 만에 디지털 리마스터링 버전으로 돌아온다.

영화 <젊은 남자>는 스타가 되기 위해 질주하는 모델 지망생 청년의 꿈과 사랑을 그린 영화로, 시속 180km의 욕망을 멈출 수 없었던 X세대 청춘의 라스트 드라이브를 스타일리시하게 담은 뉴트로 시네마이다.

한국의 ‘스티븐 스필버그’라고 불리며 80년대 K-Cinema를 선도한 스타 감독이자 당대 최고의 흥행사인 배창호 감독의 작품으로, 올해 데뷔 40주년을 맞아 재개봉을 확정해 더욱 뜻깊다.

또한, 지난 해 <오징어게임>을 통해 세계적인 스타로 우뚝 선 배우 이정재의 스크린 데뷔작이기도 해, 그의 영화 데뷔작을 보지 못했을 MZ세대들에게 더할 나위 없는 반가운 선물이 될 것이다.

<젊은 남자>는 1994년 개봉 후 배우 이정재가 제33회 대종상영화제 신인남자배우상(1995), 제31회 백상예술대상 영화부문 신인연기상(1995), 제16회 청룡영화상 신인남우상(1995), 제15회 한국영화평론가협회상 신인연기상(1995) 등 주요 시상식 4개상을 휩쓸며 그랜드슬램을 달성한 독보적인 스크린 데뷔작이다.

특히, 개봉 이후 별도의 부가서비스가 되지 않았던 관계로, 이번 개봉이 28년 만에 신인 배우 이정재의 빛나는 모습을 디지털 리마스터링 버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첫 기회로 대중의 이목을 집중시킨다.

또한 배우 신은경, 이응경, 김보연과 더불어 올해로 사망 3주기를 맞은 姑전미선 배우의 그리운 신인 시절 모습까지 확인할 수 있다.

X세대의 아이콘에서 세계적인 스타로 발돋움하며 MZ세대의 아이콘으로 자리한 배우 이정재의 찬란한 서막을 만날 수 있는 <젊은 남자>는 시대의 경계를 뛰어넘어 세대를 이어줄 가장 스타일리시하고 매혹적인 ‘젊은 영화’로 귀추가 주목된다. 9월 재개봉.

저작권자 © 무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