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의 청소년들과 고양시의 시민들이 함께 즐기고 공감할 수 있는 협력과 유대의 장 마련
-총 35편에 총상금 500만원 규모 시상

포스터= 2022 고양특례시 청소년 환경작품 공모전
포스터= 2022 고양특례시 청소년 환경작품 공모전

고양시(시장 이동환)가 주최하고 마을문화공동체사회적협동조합이 주관하며 김포국제청소년영화제의 협력으로 ‘2022 고양특례시 청소년 환경작품 공모전’을 개최한다. 고양시는 탄소중립을 위해 고양시민과 함께하는 에코사업과 차 없는 거리 조성사업 등을 노력 해왔다.

이 공모전을 통해 탄소중립에 대한 의미를 재고하고 청소년들의 창의적 의지를 고취하고 격려하는 한편, 협동과 공감의 종합적인 예술활동인 영상문화예술 창작 경험을 통해 청소년들이 더욱 풍부한 감성으로 세상을 바라보며 올바르게 살아갈 수 있도록 이끄는 계기를 마련한다는 취지를 밝혔다.

더불어 국내외 탄소중립에 대한 관심을 고양시로 모으고 전국의 청소년영상문화발전을 위한 축제의 장을 마련하여 청소년들과 고양시의 시민들이 함께 즐기고 공감할 수 있는 협력과 유대의 장을 마련하는 데에 또한 목적을 둔다고 밝혔다. 

 ‘2022 고양특례시 청소년 환경작품 공모전’은 9월 8일(목)부터 10월 7일(금)까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작품을 접수 받는다. 전국의 중고등학생 또는 이와 동등한 연령(14~19세)의 학교 밖 청소년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직접 기획·제작한 5분 이내의 영상 및 사진을 제출하면 된다.

올해 공모전은 기후위기, 환경, 탄소중립 관련 자유주제로 모집한다.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생활 속 온실가스 감축방법 ‣시민들의 기후위기 대응에 대한 참여를 유도할 수 있는 홍보 아이디어 ‣환경 에너지 문제의 경각심을 고취 할 수 있는 내용이다.

시상금은 35편에 총 500만원 규모이다. 10월 중에 수상작을 선정해 시상식을 진행할 계획이며 수상작은 온·오프라인으로 상영회를 열어 시민들과 만날 예정이다.

자세한 공모 요강 및 유의사항은 공모전 공식 홈페이지(www.goyang.info)를 통해 볼 수 있으며, 고양특례시 홈페이지 및 여러 공모전 홈페이지에 11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약 한 달 간 게시될 예정이다. 기타 문의사항은 ‘2022 고양특례시 청소년 환경작품 공모전 운영사무국’의 이메일(zien0@naver.com) 과 031-988-6343 로 문의 가능하다.

저작권자 © 무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