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법대로’부터 ‘진검승부’&‘치얼업’.. 해외에서 K-콘텐츠 관심UP

사진제공(Viu(뷰)= 법대로 사랑하라
사진제공(Viu(뷰)= 법대로 사랑하라

배우 이승기와 이세영의 막강한 조합이 글로벌 OTT를 통해 아시아 전역을 휩쓸었다. [법대로 사랑하라]가 현지 공개 이후 처음으로 주간차트 1위에 이름을 올린 것이다.

13일 아시아 최대 플랫폼 Viu(뷰)에 따르면 10월 1주차(10월 3일~10월 9일) 집계에서 KBS 2TV 월화드라마 [법대로 사랑하라(영제: The Law Cafe)]는 인도네시아 Viu 주간 1위를 꿰찼다.

홍콩과 말레이시아에서도 각각 2위를 기록했으며, 서비스 되는 모든 국가에서 최 상위권을 차지하며 뜨거운 인기를 입증했다.

특히 인도네시아 Viu는 공식 SNS에 주간 Top5가 K-콘텐츠로 꽉 찬 내용을 게재하면서 'YEOROBUUUN(여러분)~'이라는 한국어 발음을 영어 철자 그대로 옮겼으며, 해당 게시물 댓글에는 이승기나 이세영, '청춘MT(영제: Young Actor's Retreat)' 출연 배우를 비롯해, '진검승부' 도경수 등을 열정적으로 언급하는 현지 팬들의 반응도 잇따르고 있다.

또한 홍콩에서는 [법대로 사랑하라] 인기에 힘입어 이세영의 전작인 [옷소매 붉은 끝동(영제: The Red Sleeve)]이 다시 주간 3위로 무섭게 역주행하며 눈길을 끌기도 했다.

Viu는 아시아 최대 OTT 플랫폼으로 올해 국내에서 방영된 [당신이 소원을 말하면], [어게인 마이 라이프], [왜 오수재인가], [오늘의 웹툰]을 비롯해 현재 국내 방영중인 [법대로 사랑하라], [블라인드], [청춘MT], [환승연애2] 등을 아시아를 비롯한 중동, 아프리카 등 16개국에서 서비스하고 있다.

사진제공(Viu(뷰)= 순위
사진제공(Viu(뷰)= 아시아전역 주간 챠트 순위

 

저작권자 © 무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