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가 새로운 시리즈 <선산>의 제작을 확정 짓고 탄탄한 캐스팅 라인업을 공개했다. <선산>은 존재조차 잊고 지내던 작은아버지의 죽음 후 남겨진 선산을 상속받게 되면서 불길한 일들이 연속되고 가족의 비밀이 드러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다.

K-좀비 열풍을 일으킨 <부산행> 시리즈부터 넷플릭스 시리즈 <지옥>, [방법]까지 무한한 상상력으로 매 작품 놀라움을 안긴 연상호 감독이 기획과 각본으로 참여한 신작 <선산>은 인간 본성에 대한 날카로운 시선으로 독창적인 스토리를 창조해온 연상호 감독이 한국인의 뿌리에 닿아있는 ‘선산’이라는 소재와 가족사를 결부시켜 또 한 번 예측 불허한 이야기를 풀어낸다.

연출은 <부산행>, <염력>, <반도>의 조감독으로 연상호 감독과 오랜 시간 손발을 맞췄던 민홍남 감독이 맡았다.

<지옥>부터 드라마 [언더커버], [WATCHER(왓쳐)], [우리가 만난 기적] 등 말이 필요 없는 베테랑 배우 김현주가 선산의 상속자 윤서하 역을 연기한다. 윤서하는 급작스러운 작은아버지의 죽음으로 선산을 상속받게 되면서 불길한 사건에 휘말리게 되는 인물이다.

넷플릭스 시리즈 <모범가족>, <마이 네임>, 영화 <남한산성>, <1987>, <마녀> 등 다양한 장르와 캐릭터로 강렬한 존재감을 보여준 박희순은 예리한 수사 감각을 가진 형사 최성준으로 분한다. 마을에 연이어 발생한 불길한 사건이 선산의 상속과 연관되어 있음을 직감하고 파헤치는 인물이다.

넷플릭스 시리즈 <킹덤>, 드라마 [이브], [인간실격], [보이스 시즌3] 등 밀도 높은 연기를 보여준 박병은은 성준의 후배이자 반장인 박상민으로 활약한다. 과거 한 사건으로 성준에게 악감정을 품게 된 상민은 열등감과 질투심에 사로잡힌 인물이다.

넷플릭스 시리즈 <글리치>, <지옥>,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 영화 <브로커> 등 독보적인 연기력과 개성으로 활약 중인 류경수가 서하의 배다른 동생 김영호 역을 맡는다. 갑자기 나타난 이복동생 김영호는 서하를 혼란에 빠뜨리며 이야기 내내 숨 막히는 긴장을 조성한다.

<선산>은 글로벌 콘텐츠 제작사 와우포인트(WOW POINT)와 <반도>, <미성년>, <생일>, <염력>, <부산행> 등 웰메이드 영화를 탄생시킨 영화사‘레드피터’가 제작을 맡았으며, 넷플릭스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무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