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BIAF2022 장편 대상 수상작 '개와 이탈리아 사람은 출입할 수 없음'
사진= BIAF2022 장편 대상 수상작 '개와 이탈리아 사람은 출입할 수 없음'

 

제25회 부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BIAF2023) 포스터와 트레일러는 <개와 이탈리아 사람은 출입할 수 없음>으로 BIAF2022에서 장편 대상, 안시국제애니메이션영화제에서 심사위원상과 배급지원상, 2개 부문을 수상한 알랭 우게토 감독이 연출한다.

<개와 이탈리아 사람은 출입할 수 없음>은 우게토 가족의 삶을 통하여 지금 우리가 겪는 전쟁과 고통의 문제, 디아스포라 화두에서 유의미한 메시지를 담아낸 작품으로 “실제 감독의 손이 작품 내 캐릭터와 교감하는 순간, 깊은 감동을 선사한다.”는 심사평을 받았다.

또한 작품에는 <판타스틱 미스터 폭스>, <개들의 섬>의 한국계 벨기에 애니메이터 킴 쿠클레르가 참여하기도 했다.

알랭 우게토 감독은 단편 <더 볼>로 칸영화제 선정 및 프랑스 아카데미 세자르상을 수상했으며, 첫 번째 장편 <자스민>으로 유러피안 필름 어워드에서 수상했다.

두 번째 장편 <개와 이탈리아 사람은 출입할 수 없음> 역시 지난 12월 유러피안 필름 어워드 베스트 애니메이션상을 수상하였다. 25주년을 맞은 아카데미 공식지정 국제영화제 BIAF2023(www.biaf.or.kr)은 10월 20일부터 24일까지 열린다.

저작권자 © 무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