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터= 올모스트, 메인
포스터= 올모스트, 메인

일이구프로덕션의 연극 <올모스트, 메인>은 사랑스러운 어느 한 겨울 늦은 시간 9시, 미국의 한 마을에서 동시다발적으로 이루어지는 일어나는 아홉 가지의 에피소드 형식의 올모스트의 이야기이다.

에피소드로는 PROLOGUE & INTERLOGUE & EPILOHGUE, HER HEART, SAD AND GLAD, THIS HURTS, GETTING IT BACK, THEY FELL, WHERE IT WENT, STORY OF HOPE, SEEING THE THING로 구성되어 있다.

일이구프로덕션은 공연이 왜 항상 극장에서만 이루어져야 하는가에 대한 의문점을 품고 있다. 또한 그 의문점을 풀고 연극과 일상의 간극을 점차 좁혀나가고자 매번 새로운 시도를 하는 단체이다.

이번 2023년 겨울 제작 공연 또한 극장을 탈피하여 갤러리 공간에서 관객과 만나고자 한다. 하얀 외벽과 다 드러난 천장, 회색의 사각형 돌 타일이 극장과는 거리가 멀어 보임에도 더 많은 가능성을 확대하는 효과를 불러올 것으로 기대한다.

미국 메인의 한 마을, 올모스트에서 동시다발적으로 이루어지는 일어나는 아홉 가지의 에피소드 형식의 이야기를 일이구의 방식으로 풀어낸다.

세 명의 연출과 세 명의 남자 배우, 세 명의 여자 배우가 만나 삼분할로 공간을 구성한다. 세 명의 연출은 각각 ‘사람이라면 언제든 찾아올 마법의 순간’, ‘나와 타인의 관계’, 그리고 ‘사랑과 소유욕’으로 각기 다른 시점으로 작품을 바라본다.

세 명의 연출이 보여주는 각기 다른 시선과 호흡들의 집합체를 ‘제이 갤러리’에서 확인해보길 바란다. 또한, 일이구프로덕션은 이번 공연을 통해 <올모스트 메인> 마을 사람들이 가진 슬픔과 기쁨,

고요함, 순수함, 발칙함 같은 고유한 감정들이 관객에게 그리고 우리에게 잘 전달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올모스트, 메인>은 3월 1일 수요일부터 3월 5일까지 제이 갤러리에서 공연하며 티켓은 플레이티켓(www.playticket.co.kr)에서 판매 중이다.

저작권자 © 무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