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최민수, 이이경, 박성광 감독, 박성웅
사진= 최민수, 이이경, 박성광 감독, 박성웅

인간을 초월하는 짐승 같은 능력으로 국제 범죄 조직에 맞서는 ‘웅남이’의 좌충우돌 코미디 영화 <웅남이>가 3월 14일(화) CGV용산아이파크몰에서 언론/배급 시사회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시사회 이후 열린 기자간담회에는 박성광 감독과 배우 박성웅, 이이경, 최민수가 참석했다. 박성광 감독은 “이제야 정말 개봉 실감이 나 긴장과 설렘이 공존한다.”

“원래 꿈이었던 영화 연출에 대한 꿈을 하나씩 실천 중이다”는 그는 “개그맨으로 보여준 무대 위의 코미디가 아닌 코미디 영화로써 차별을 두려고 했다”며 <웅남이>를 연출하며 중점을 두었던 부분에 대해 이야기했다.

박성광 감독은 “극의 흐름에 방해 되지 않는 선에서 코미디를 배치하려 했다”에 덧붙여 “‘찍었지만 보이지 않는 장면이 있을 것이다’를 되뇌이며 후반 작업에 임했다.

사진= 박성광 감독
사진= 박성광 감독

각색 과정부터 제목은 ‘웅남이’지만 ‘웅북이’의 느와르 방향과 분량에 대한 고민을 시작으로 촬영할 때도 후반 작업을 미리 염두 해 ‘웅남이’, ‘웅북이’의 색감을 고려하며 조명, 의상 등 모든 것을 신경 썼다”며 감독으로서 작품에 대한 뜨거운 애정과 열정을 드러냈다.

이를 입증하듯 참석한 배우들 역시 박성광 감독을 향한 칭찬을 쏟아냈다. “영화에 대한 꿈을 갖고 있다는 것을 익히 알고 있었다.

박성광 감독과 14년 인연 중 12년 만에 받은 시나리오로, 즉시 승낙했다”는 박성웅은 “감독으로서 코치를 할 땐 확실히 하고, 배우들이 연기할 땐 편하게 할 수 있도록 빠진다.”며 ‘낄끼빠빠(낄 때 끼고 빠질 때 빠진다)를 잘하는 감독’이라고 치켜세웠다.

사진= 박성웅
사진= 박성웅

이이경 역시 “현장 분위기를 너무 좋게 해줘 배우들이 더욱 찐친처럼 보일 수 있었다. 무엇보다 모든 아이디어를 열린 마음으로 받아준 것은 물론, 정해진 시간 안에 빠른 판단을 내려줬다”며 “감독 박성광이 개그맨 박성광을 이길 날이 올 것이다”며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웅남이>로 오랜만에 스크린 복귀에 나선 최민수 역시 “첫 작품을 연출하면서 고민하는 순간이 많았을 텐데 망설임 없이 자신만의 색깔을 표현했고, 모두가 다 같이 만족할 수 있었다”에 이어 “많은 관객들에게 순수한 영화로 기억될 작품이다”라며 출연 계기까지 밝혔다.

뿐만 아니라 배우들은 화기애애했던 촬영 현장에 대한 이야기도 이어갔다. 박성웅과 이이경은 서로였기 때문에 더욱 극중에서 25살 동갑 친구로 찰떡 호흡을 발산할 수 있었다며 케미를 과시했다.

특히 이이경은 “진짜 친구 같았던 현장이었다. 첫 촬영부터 단추가 잘 끼워졌다”며 촬영 소감을 전했다. 또한 배우들은 친한 만큼 현장에서 즉석 아이디어가 끊임없이 나왔다며 웃음이 끊이지 않았던 촬영 현장을 되새김질하며 즐거운 모습을 보여주었다.

사진= 이이경
사진= 이이경

그런가 하면 ‘웅남이’와 ‘웅북이’로 코미디와 액션 느와르를 오고 가는 1인 2역을 선보인 박성웅은 “‘웅남이’, ‘웅북이’가 연이어 물에 빠지는 장면이 있다.

먼저 입수하고, 바로 또 케이스와 구두까지 재장착 한 채 입수하는데 물에 잘 들어가지지 않아 납을 채워 수중 촬영을 진행했다”며 실감나는 장면을 위해 대역 없이 연기 투혼을 발휘한 에피소드까지 더해 코미디와 액션까지 <웅남이>가 보여줄 다채로운 모습에 호기심을 더했다.

마지막으로 박성광 감독과 배우들은 모두 입을 모아 “온 가족이 같이 보면 좋을 영화다. 재미있게 웃으며 스트레스를 날릴 수 있었으면 좋겠다.”며 <웅남이>에 대한 자신감을 드러냈다. 상영시간 97분. 3월 22일 개봉.

사진= 최민수
사진= 최민수

 

저작권자 © 무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