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스카 7관왕 '에브리씽 에브리웨어 올 앳 원스' 역주행

OTT 통합검색 및 콘텐츠 추천 플랫폼 키노라이츠가 3월 3주 차(3/11~3/17) 통합 콘텐츠 랭킹을 발표했다. 극장 상영작과 OTT 내의 작품을 포함해 산출하는 통합 콘텐츠 랭킹에서, 금주 ‘더 글로리’ 시리즈가 나란히 1·2위를 차지했다.

3월 10일 공개 후 일주일 만에 1위에 오른 넷플릭스 시리즈 [더 글로리 파트 2]는 높은 화제성과 평점을 기록하며 15일 새롭게 키노인증작품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이어 2위를 차지한 [더 글로리] 역시 공개 일주일 만에 키노인증작품으로 선정되어 유지 중이며, 파트 2 공개 이후 몰아보기 수요로 인해 순위가 상승한 것으로 보인다.

3위 <에브리씽 에브리웨어 올 앳 원스>는 지난 13일 열린 2023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작품상, 감독상 등 7개 부문에서 수상하며 저력을 보였다.

수상 이후 극장가에서는 개봉 후 5개월이 지났음에도 영화의 예매량이 5배 증가하는 등 인기를 끌었으며, OTT에서 해당 영화를 감상하려는 수요 역시 크게 늘어나 개봉 후 역주행하는 순위 그래프를 보이고 있다.

4위는 지난주에 이어 2017년 개봉한 신카이 마코토 감독 영화 <너의 이름은.>이다. 같은 감독 작품인 <스즈메의 문단속>이 17일 기준 9일 연속 박스오피스 1위를 이어가면서, 과거 380만 관객을 모았던 <너의 이름은.>의 순위도 역주행중이다.

5위는 SBS 금토드라마 [모범택시2]가 차지했다. 방영과 동시에 꾸준히 10%대의 시청률을 기록하며 순항 중인 [모범택시2]는 지난 주에 이어 10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이 밖에도 마동석 주연의 코미디 영화 <압꾸정>, 지난 주 1위를 차지했던 넷플릭스 다큐멘터리 [나는 신이다: 신이 배신한 사람들], 박스오피스 1위를 기록한 애니메이션 영화 <스즈메의 문단속>, 3월 11일부터 방영 중인 tvN 토일드라마 [판도라: 조작된 낙원], 혜리·미연·리정 등 여섯 멤버가 함께 산골 정착에 도전하는 ENA 예능 [혜미리예채파]가 6위에서 10위에 자리했다.

저작권자 © 무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