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김희애, 설경구
사진= 김희애, 설경구

<돌풍>의 제작과 캐스팅을 확정한 넷플릭스가 설경구, 김희애의 캐스팅 소식을 알렸다. <돌풍>은 부패한 거대권력을 뿌리째 뽑아버리고 싶은 국무총리와 그에 맞서는 경제부총리가 대립하며 벌어지는 이야기다.

재벌과 결탁한 대통령을 심판하고 정치판을 바꾸고 싶은 국무총리 박동호 역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배우 설경구가 맡았다. 넷플릭스 영화 <길복순>의 공개를 앞두고 있는 그가 <돌풍>으로 첫 시리즈 주연에 관심을 모은다.

경제부총리 정수진 역은 넷플릭스 시리즈 <퀸메이커>의 공개를 앞둔 김희애가 맡는다. 김희애는 빛나는 지성과 단단한 소신으로 올라간 정치의 정점에서 박동호에게 맞서기 위해 치열한 정쟁을 하게 되는 정수진 역으로 새로운 인생 캐릭터 갱신에 나선다.

<돌풍>은 [추적자 THE CHASER], [황금의 제국], [펀치]로 ‘권력 3부작'을 선보이며 정치 장르의 대가로 평가받는 박경수 작가가 각본을,

웹드라마 [연애세포]로 2015년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표창상을 수상하고 <챔피언>, [방법], <방법: 재차의> 등 장르를 가리지 않는 다양한 화제작을 선보여온 김용완 감독이 연출을 맡았다.

제작은 스튜디오드래곤과 팬엔터테인먼트가 담당한다. 설경구, 김희애 팽팽한 카리스마 대결을 기대하게 만드는 웰메이드 정치 스릴러 <돌풍>은 오직 넷플릭스를 통해 전 세계 190여 개국에 공개된다.

저작권자 © 무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