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웹툰·웹소설·캐릭터 3개 분야 창작지원

포스터= 강원 콘텐츠 업 공모대전
포스터= 강원 콘텐츠 업 공모대전

(재)강원문화재단 부설 강원영상위원회(위원장 이명우, 이하 ‘강원영상위’)는 강원 콘텐츠 창작 및 산업 활성화를 위한 ‘강원 콘텐츠 업 공모대전’에 참여할 도내 콘텐츠 창작자를 모집한다.

웹툰·웹소설·캐릭터 3개 분야의 10~12개 IP(창작자 또는 팀)를 선정하여 참가보상금(200만원 이내)과 워크숍 및 멘토링 등을 지원한다.

참가 자격은 강원도민 또는 강원 소재 대학교 재학(휴학)생이며, 4월 18일부터 5월 12일 18시까지 이메일(kji@gwcf.or.kr)을 통해 접수를 받는다. 6월, 강릉에서 개최되는 1박 2일 워크숍에서 선정 창작자들은 분야별 전문가와 매칭 된다.

이후 10월까지 개별 멘토링(온·오프라인, 4회 진행)을 통한 작품 개발 지원으로 창작자들의 콘텐츠를 고도화할 예정이다. 특히, 11월 예정인 최종 평가의 상위 3개 과제는 ‘2024 강원 콘텐츠 페스타’의 전시 자격이 주어진다.

자세한 사항은 강원문화재단 홈페이지(www.gwcf.or.kr)와 강원영상위원회 홈페이지(www.gwfilm.kr)에서 확인 가능하며 문의는 전화와 이메일을 이용하면 된다.(033-240-1392, kji@gwcf.or.kr)

강원영상위 김성태 사무국장은 “도내 콘텐츠 크리에이터들이 각 분야 전문가와 멘토링 등을 통해 사업화 가능성을 높일 수 있길 기대한다.”며, “더 나아가 콘텐츠의 확장을 통한 지역 IP의 실질적 개발을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무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