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틸 컷= 안나푸르나
스틸 컷= 안나푸르나

김강현, 차선우 주연의 영화<안나푸르나>가 지난 4월 30일 인도 뉴델리에서 열린 제13회 다다 사헵 팔케 영화제(Dada Saheb Phalke Film Festival)에서 한국 영화로는 유일하게 경쟁부문에 초청됐던 황승재 감독의 <안나푸르나>가 특별 언급(SPECIAL FESTIVAL MENTION)의 영예를 안았다.

다다 사헵 팔케 영화제(Dada Saheb Phalke Film Festival)는 인도의 유일한 독립 영화제로 인도영화의 아버지로 불리는 둔디라즈 고빈드 팔케(Dhundiraj Govind Phalke)의 탄생을 기념하며 인도 뉴델리에서 2011년부터 매년 4월 30일에 개최하고 있다.

주로 재미있고 독립적이며 진보적인 작품들을 상영하는데, 매년 한국영화를 꾸준히 초청해 오고 있다. 올해 한국영화로는 유일하게 경쟁부문에 초청되어 수상에 대한 기대를 모았던 황승재 감독의 <안나푸르나>가 영화제 특별언급(SPECIAL FESTIVAL MENTION)을 받게 되었다.

이에 황승재 감독은 "사랑과 관계에서 오는 고민은 전 세계인의 화두일 것이다. 이 영화를 통해 태평양과 인도양 너머에서도 함께 공감할 수 있어서 기쁘고, 수상하게 되어 정말 감사하다. 6월 국내 개봉을 통해 관객들과도 함께 공감하고 많은 소통을 할 수 있길 바란다."는 소감을 전했다.

스틸 컷= 안나푸르나
스틸 컷= 안나푸르나

함께 산행하듯, 함께 사랑을 이야기하며 관계에서 오는 고민과 해법을 모색할 영화 <안나푸르나>는 어느 봄날 강현은 갓 제대한 후배 선우와 함께 북악산을 오른다. 대화는 자연스럽게 그들의 과거 연인들을 소환한다.

그녀들과의 관계는 마치 산길처럼 오르막과 내리막을 반복하고, 때론 길을 잃어 헤매기도 하였고, 나무그늘 밑에서 느끼는 바람처럼 시원했으며, 봉우리 위에서 세상을 다 가진 듯 내지른 함성일 때도 있었다.

그렇게 반성문 같은 연애사들을 늘어놓으며 정상을 향해 발걸음을 옮기는 중 낯선 여인에게 설레기도 하고, 한 아저씨의 영양가 없는 조언에 힘이 빠지기도 한다.

얼마나 높이 올라야 그녀들의 마음을 이해하고, 사랑을 알게 될까 그들의 이루지 못한 사랑과 미성숙했던 관계를 복기하는 이야기. 상영시간 72분. 6월 개봉.

포스터= 제13회 다다 사헵 팔케 영화제(Dada Saheb Phalke Film Festival)
포스터= 제13회 다다 사헵 팔케 영화제(Dada Saheb Phalke Film Festival)

 

[시사회 초대 이벤트]

*누구의 마음속에나 꿈꾸는 <안나푸르나>

*일 시 : 6월 1일(목) 오후 2:00

*장 소 : 롯데시네마 건대입구점 8관

*매 수 : 1인 2장

※시사회 이 후 배우 간담회가 진행됩니다.

 

<참여방법>

포털에서 '무비톡' 검색 후 영화 <안나푸르나> 기사 밑 댓글에 참석 가능한 날짜와 참여 의사의 글과 연락처를 남겨주세요. 바로 답장 가능한 연락처와 참신한 댓글을 남기면 당첨 확률이 높습니다.

당첨된 분에게는 안내문자가 발송됩니다. 영화 감상 후 작성한 리뷰는 선정하여 실명과 함께 기사에 업로드 됩니다. 리뷰는 무비톡 ‘글쓰기톡’ 을 이용하거나 카톡(ID:hongjs6)으로 보내주세요.

포스터= 안나푸르나
포스터= 안나푸르나

 

저작권자 © 무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