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틸 컷= 옆에서 숨만 쉬어도 좋아
스틸 컷= 옆에서 숨만 쉬어도 좋아

2023년 05일 01일에 크랭크인 한 김향기, 안동구, 홍시영(기리보이), 정이랑이 출연하는 <옆에서 숨만 쉬어도 좋아>가 지난 6월 16일(금) 크랭크업했다.

<옆에서 숨만 쉬어도 좋아>는 옆에 있기만 해도 좋은 청춘 커플 화란(김향기)과 이완(안동구)이 만만찮은 현실로부터 그들의 꿈과 사랑을 지켜내려는 이야기이다.

최연소 여우조연상, 쌍천만 배우 김향기와 <이번 생도 잘 부탁해>에서 열연을 펼치고 있는 대세배우 안동구, 배우로서 첫 장편 영화에 도전한 배우 홍시영(기리보이), 그리고 차진 코믹 연기를 펼치며 신스틸러로 맹활약중인 배우 정이랑이 호흡을 맞춘 작품이다.

웹툰 작가가 되고 싶었지만, 생계를 위해 고객센터에서 일하는 ‘화란’ 역을 맡은 김향기는 “짧은 기간 동안 찍었지만 촬영하면서도 어떻게 나올지 궁금한 샷들이 많았다.

스틸 컷= 옆에서 숨만 쉬어도 좋아
스틸 컷= 옆에서 숨만 쉬어도 좋아

무사히 잘 마칠 수 있어서 감사하고 화란이의 밝은 에너지가 제 안에 있던 새로운 모습을 볼 수 있게 해준 작품이었다.”며 “저도 개봉 날이 기대된다.”고 작품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화란의 남자친구로 힙합을 꿈꿨으나 꿈을 포기하고 물류센터에서 일하는 ‘이완’ 역을 맡은 안동구는 “너무 좋은 사람들과 행복하게 촬영을 잘 마쳤다.

현장에서 항상 즐거운 에너지들이 가득해서 화면에 그 에너지들이 다 담겼을 것 같다.”며 “감독님과 모든 스탭 분들 그리고 출연하신 모든 배우 분들 너무 수고 많으셨고 고생하셨다.”고 동고동락한 팀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

여기에 래퍼를 꿈꾸는 이완의 친구 ‘경태’ 역을 맡아 배우로서의 새로운 모습을 선보일 예정인 홍시영(기리보이)은 “엄청 떨리고 항상 무언가를 깨달았던 올해 베스트 멋진 날 순위권 안에 드는 촬영했던 날들”이라고 래퍼 다운 소감을 전했다.

스틸 컷= 옆에서 숨만 쉬어도 좋아
스틸 컷= 옆에서 숨만 쉬어도 좋아

청춘 커플을 위해 조건에 맞는 매물을 소개하는 냉정한 공인중개사 ‘안다정’ 역을 맡은 정이랑은 “함께하는 배우들의 무게감과 카리스마에 반해버렸다.”며 “함께하면서 되려 많이 배우고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끝으로 완성도 높은 각본과 유연한 연출로 현장을 이끈 신예 고형주 감독은 “빡빡한 스케줄을 묵묵히 함께 해준 배우 분들과 스탭 분들께 깊이 감사드린다.

덕분에 시나리오의 글자들이 숨을 쉬고 감정을 가지고 말을 걸어오는, 놀라운 장면들을 볼 수 있었다”며 “잊지 못할 추억과 경험을 선물해준 배우 분들과 스탭 분들께 다시 한 번 감사드린다.”고 촬영을 마친 소감을 전했다.

‘사랑, 꿈, 청춘, 집’ 청춘들의 감성을 건드리는 이슈와 리얼리티가 살아있는 이야기 속, 유머러스하고 통통 튀는 인물들의 케미가 공감과 재미를 선사할 <옆에서 숨만 쉬어도 좋아>는 후반 작업 후 관객들과 만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무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