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 스카 음악의 제왕인 밴드 ‘킹스턴 루디스카’개막식 공연!

사진제공= 배우 공민정ⓒHB엔터테인먼트, 배우 우지현 ⓒ눈컴퍼니
사진제공= 배우 공민정ⓒHB엔터테인먼트, 배우 우지현 ⓒ눈컴퍼니

‘별이 지는 하늘, 영화가 뜨는 바다’ 한여름의 독립영화 축제이자 전 세대가 즐길 수 있는 시네바캉스 제25회 정동진독립영화제가 8월 4일(금)부터 6일(일)까지 3일간 강릉시 강동면 정동초등학교 운동장에서 열리고 개막식 사회자를 배우 공민정과 우지현으로 선정했다.

공민정은 첫 개막식 사회이며, 우지현은 4년 연속 사회를 맡았다. 배우 공민정은 다수의 필모그래피를 자랑하는 독립영화 스타 배우에서, <82년생 김지영> <연애 빠진 로맨스> 등의 상업영화, TV 드라마 <갯마을 차차차>

<작은 아씨들>로 대중에게 이름을 알리기 시작해 장르를 넘나들며 다양한 캐릭터 소화력으로 크게 사랑받고 있는 배우다. 지난해 드라마 <천원짜리 변호사>로 SBS연기대상 미니시리즈 코미디/로맨스 부문 여자 조연상을 수상하며 연기력을 인정받았다.

배우 우지현은 안정감 있는 연기력으로 한국 독립영화계에 다양한 얼굴을 채워오고 있는 배우다. <제비> <만인의 연인> <더스트맨> <겨울밤에> <춘천, 춘천>, 드라마 ‘낭만닥터 김사부 3’, ‘디 엠파이어: 법의 제국’, ‘안나 (ANNA)’, ‘지금 우리 학교는’에서 다층적인 매력을 선보이며 종횡무진 활약하고 있다.

개막식 공연에는 한국 스카 음악의 제왕인 밴드 ‘킹스턴 루디스카’의 출연을 확정했다.

사진= 밴드 킹스턴 루디스카 ⓒ킹스턴 루디스카
사진= 밴드 킹스턴 루디스카 ⓒ킹스턴 루디스카

2020년부터 올해까지 4년 연속 정동진독립영화제 개막식 사회를 이어오며 영화제에 대한 각별한 애정을 보여주고 있다. 코로나 팬데믹 종식과 함께 올해는 부대행사 등이 온전히 치러지는 만큼, 특히 개막 공연팀에 대한 관심이 그 어느 때 보다 뜨겁다.

이에 화답하듯 올해 개막 공연은 국내 스카 음악의 개척자이자 자타공인 ‘한국 스카의 19년’이란 명예로운 이름표를 부여받은 ‘킹스턴 루디스카’가 맡는다.

매년 100회가 넘는 라이브 무대를 선보이며 KT&G 상상마당에서 수여한 ‘최다 집객 단체상’을 수상할 정도로 관객들에게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 내고 있다.

자라섬 재즈 페스티벌, 서울 재즈 페스티벌, 펜타포트 락페스티벌, 지산 락페스티벌, GMF 등 국내 페스티벌뿐만 아니라 필리핀, 싱가포르, 중국, 일본, 영국 등 크고 작은 규모의 국내외 음악 페스티벌에 매년 이름을 올리는 등 독보적인 스카 밴드다.

제25회 정동진독립영화제는 강릉씨네마떼끄 주최로 지난해 하반기부터 올해 상반기까지 제작된 한국 독립영화를 공개 모집을 통해 선정하여 장·단편 22편을 상영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http://jiff.kr)에서 확인 할 수 있다.

포스터= 제25회 정동진독립영화제
포스터= 제25회 정동진독립영화제

 

저작권자 © 무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