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살바도르 달리
사진= 살바도르 달리

스스로 불멸할 것이라 믿었던 천재 화가 살바도르 달리의 생전 모습을 담은 영화 <살바로드 달리: 불멸을 찾아서>가 달리의 명언을 공개했다.

화가, 조각가, 영화제작자, 소설가, 포토그래퍼로 유명한 달리와 그의 뮤즈이자 동반자였던 아내, 갈라 달리의 삶을 그린 <살바도르 달리: 불멸을 찾아서>는 20세기 미술에 큰 족적을 남긴 스페인 출신 화가이자 조각가, 영화제작자, 소설가, 포토그래퍼로도 유명한 살바도르 달리와 그의 뮤즈이자 모델이었던 아내, 갈라 달리의 삶을 그린 다큐멘터리다.

미술사에 커다란 족적을 남긴 이 화가에 대한 수많은 기록과 작품, 영상들이 담겨 있는 <살바로드 달리: 불멸을 찾아서>를 통해 관객들은 예술 작품 그 자체인 ‘살바도르 달리’라는 캐릭터에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을 것이다.

아울러 하나의 캐릭터를 넘어 한 명의 사람으로서, 그가 느끼는 사랑과 불멸의 의미를 탐구하는 흥미로운 경험을 하게 될 것이다.

스틸 컷= 살바도르 달리: 불멸을 찾아서
스틸 컷= 살바도르 달리: 불멸을 찾아서

영화를 관람한 관객들은 “마냥 천재인 줄만 알았는데 순정남이면서 예술에 대한 엄청난 투지와 끈기, 집념을 가진 노력파” (인스타그램, art***********), “달리의 삶과 그가 만들어 낸 작품들의 세계까지, 짧은 시간에 수많은 정보를 접할 수 있는 매력적인 다큐멘터리” (네이버 블로그, 곰**),

“영화를 통해 작품과 공간으로서 보여지는 달리가 아닌 인간 달리를 봤다.” (네이버 블로그, ******별), “영화를 본다면 살바도르 달리가 삶의 매 순간에 항상 최선을 다하며 충실히 살았다는 것을 그 누구도 부인할 수 없을 것이다. 그의 삶에 경이로움을 느꼈다.” (인스타그램, what********) 등으로 호평을 쏟아내고 있다.

이외에도 “달리의 뮤즈이자 동반자였던 갈라와의 감동적인 관계와 그들의 빛나는 순간들을 포착한 부분이 눈에 띕니다. 둘의 사랑과 우정을 아름답게 그려냅니다.” (**감, 네이버 카페 컬처블룸), “달리와 갈라 두 사람은 공고한 요새처럼 미술사적 생애를 채워 간다.

달리도 세기의 천재이지만 뮤즈 갈라도 보통이 아니다! 두 사람의 아름다운 콜라보, 우정과 사랑” (인스타그램, ysy****), “영상과 음악을 섬세하게 활용하여 달리의 작품을 보여주는 장면들은 시각적으로 아름답고 감동적이다.” (네이버 블로그, minmin*****) 등으로 연인 갈라와의 사랑과 영상미를 호평하며 그 감동을 공유하기도 했다.

미술사에 커다란 영향을 미친 20세기 가장 위대한 화가 ‘살바도르 달리’의 예술세계를 총망라하는 몽환적이고 화려한 걸작 <살바도르 달리: 불멸을 찾아서>는 절찬 상영 중이다.

명언 포스터= 살바도르 달리
명언 포스터= 살바도르 달리

 

저작권자 © 무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